시기: 2013년 9월

거주자: 세렌, 무스탕, 머큐리, 모기, 킷츄, 월향정

서버: 무스탕 서버

타입: 포지

마인크래프트: 1.6.2

 

이후 약 3개월간 마크 멀티를 하지 않던 세렌은, 무스탕이 새로운 서버를 하나 연다고 해서 거기 고개를 내밀었습니다. 사실 무스탕은 9월에 군대를 가는 몸이였고, 즉 오래 있을 서버가 아니였던 곳; 그래도 오랜만에 하던 멀티라 아주 즐거웠던 곳. 서버는 무스탕 사설 컴으로 돌리는지라, 모드는 모크리쳐, BOP, 선혈마술, 팅커스, 황혼숲밖에 없던 아주 간략한 구성. 물론 모크리쳐랑 BOP가 다른 모드 100개급의 무게를 뿜어내기에 틱은 모드 200개있는 서버랑 다를바 없이 낮았습니다 (..)

    처음 정착한 트로피컬 레인포레스트. 이 바이옴의 풀 색깔이 참 좋아요. 진녹색.

모크리쳐의 문제는 이때도 여전해서 타조 무한젠 문제는 이때도. 하지만 세렌과 무스탕은 타조를 좋아하기에 그냥 냅뒀습니다. 덕분에 타조는 무한증식… 요즘도 이러나??

이때의 문제는 오히려 타조라기보단 집 바로옆 사막에서 튀어나오는 늑대인간 (금무기 이외 데미지 1) 과 오우거 (블럭 부순다).

세렌의 펫 타조 도미네이션

세렌의 산 위층에는

킷츄님이 자리를 잡으셨는데. 바로 용광로까지 올라간 걸 보고 세렌은 경악

사실 집을 확장하려고 위를 뚫고 있었는데 갑자기 사람냄새가 풍기는 곳이 나와서 올랐었어요

반면 정문은 아주 초라했을지도

무스탕은 세렌 집 산꼭대기에 잠시 자리를 잡았는데

정착한지 얼마 되지 않아 존나 센 골렘에게 털리는 비극이 발생. 얘 체력이 50이던가? 그리고 우리 무기는 맨주먹이지요. 철같은게 있을리 없으니. 결국 죽고 죽고 또 죽어 아이템도 못 찾고 멘탈이 산산조각난 불쌍한 인간이 되었습니다. 이래서 야영같은거 하면 안 돼요. 이건 좀비 어웨어니스가 돌아다니는 미트리아도 해당되죠. 집은 지으라 있는 것

반면 건축가 머큐리는 이런 막장 서버에서도 유일하게 집다운 집을 짓는 업적을 달성

벌서 방 체스트룸 작업실 등등이 구분되어져 있고

산 꼭대기에는 망루 겸 입구에

위 – 머큐리 농장

아래 – 무스탕 농장

구역이 잘 정돈된 농장까지 있는 등, 마크 허투루 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 보이죠. 물론 세렌은 농장 같은거 안 키웠습니다. 타조가 널렸는데 타조 고기를 먹으면 돼죠!

그러다가 킷츄님 집을 뚫어버리는 실수를 하고 뒷산으로 이사했습니다. 거의 유일하다시피 한 절벽생활.

이 집은 서버 끝날 때 쯤

이렇게 커졌습니다.

이 묘지들은 세렌이 타려고 시도하다가 죽은 불행한 펫들. 타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세렌의 완소 타조 도미네이션은 이상한 약을 먹고 이렇게 흑화해 버려 무스탕이 징그럽다고 익사시켜 버렸고 (고기는 먹었습니다)

세렌의 다른 타조들도 하나 둘씩 끼어 죽었습니다..흑흑

물론 머큐리는 세렌의 추격을 허용하지 않겠다는 듯 더욱더 엘레강스한 집을 (..)

 

킷츄님도 집..맨션..?? 같아 보이는 집을 꽤나 아늑하게.

저 집의 뚫린 공간 같아 보이는 곳은 사실 팅커 클리어 글래스. 세렌은 이떄 클리어 글래스를 처음 보았고, 유리라는 걸 모르고 뛰어 들어가다가 천장에 떨어져 죽은 적도 있습니다

모기님은 왼쪽 아래 보이는 기괴한 나무로 만든 집을. 사실 황혼숲 변화의 나무였는데, 텍스쳐 에러가 나서 저렇게 알록달록.

 

세렌-모기-킷츄 클러스터를 제외한 무스탕 집이나 머큐리 집은 다들 2-300블럭씩 떨어져 있었는지라 도로도 만들고 재밌게 놀았는데, 해당 스샷은 없습니다. 이 때가 세렌이 마크하다 그래픽카드를 태워 버린 시기였기 때문 (..) 마크가 이렇게 무섭습니다 여러분!

 

이후 무스탕은 콜 오브 듀티를 당하여 카투사로 끌려가고 모기님 서버의 21차 상고로드림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암살자.png

'상고로드림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고로드림일지 – 22  (10) 2015.11.22
상고로드림일지 – 21  (10) 2015.11.09
상고로드림일지 – 19  (4) 2015.09.16
상고로드림일지 – 18  (5) 2015.08.29
상고로드림일지 – 17  (13) 2015.08.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