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 Converter Mod


본 강좌는 Power Converter Mod 1.7.10 3.3.0 77 unofficial 을 사용합니다


안녕하세요. 방금 글 올리고 자려고 했는데, 재밌는 블록을 찾았습니다. 바로 유니버셜 차져. 이거 EU랑 RF 다 지원함ㅋㅋ 개꿀 ㅋㅋ

여튼, 모드 소개부터 간략하게 해볼께요. 

쉽게 말해, 전력 단위를 바꿔주는 모드입니다. EU - RF - 스팀 간 변환이 자유로워요. 비율은 컨피그에서 조절 가능.

변환 방식은 간단합니다. Consumer 에서 전력 소모 - Energy Bridge 에 저장 - Producer 에서 에너지 생산.


여기서 컨슈머쪽 접두사에 따라 소모하는 전력 체계가 정해지고, 프로듀서 접두사에 따라 생산하는 전력 체계가 정해집니다.


자, 여기 그렉텍 터빈이 여러 대 있습니다.



 이 중 5대의 스팀 터빈은 퓨전 리액터쪽으로 할당해두었고, 남은 5대의 스팀 터빈과 3대의 플라즈마 터빈에서 나오는 에너지를 기계실로 돌릴겁니다. 그런데 제 기계실은 RF를 주로 쓰는지라, 저는 그렉텍 EU를 RF로 바꾸고 싶어요. 어떻게??


간단합니다! 이렇게 GT UV Consumer 와 에너지 브릿지, RF Producer를 두고 테서렉트로 보내면 되요!



어때요, 참 쉽죠?


에너지 브릿지 우클릭시 다음과 같은 GUI가 뜹니다.



각 방향에 무엇이 연결되었는지, 그리고 전력이 얼마나 들어오고 나가는지 정보를 알려줍니다.

현재 제 에너지 브릿지는 동쪽에서 GT UV 1A를 받아먹고, 서쪽으로 RF 18.7k를 내보내고 있다고 하네요.

위쪽 LIMITED 라는 것은 출력에 비해 입력이 작을 경우 input limited 라는 문구가, 입력에 비해 출력이 작을 경우 output limited 라는 문구가 뜹니다. 다만 GT EU 쪽은 원체 계산이 더러워서 그런지 제대로 작동을 안 하나봐요. 사진에는 input 만 떠 있지만 실제로는 input output이 번갈아가면서 계속 뜹니다. 대체 뭔지;


참고로 에너지 브릿지와 RF 블록은 웨일라에 정보가 뜹니다.




아, 그렉텍 프로듀서는 쉬프트 우클릭시 전류를 바꿀 수 있습니다. 1A~16A까지요. 


지원하는 전력 종류는 RF, IC2 EU, 스팀, 수퍼히티드 스팀, GT EU 이렇게 총 5 종류이고, GT EU는 ULV부터 UV까지 총 9 종류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서버에 넣으실 경우, 스팀 발전기중 효율이 100%를 넘어가는 발전기가 종종 있습니다. 즉 스팀 발전기에 스팀을 공급 - EU 얻음 - 이걸 다시 스팀으로 전환 ... 이런 무한 고리를 방지하기 위해서 제작자는 스팀 프로듀서에 틱당 생산량 제한을 두면 좋을 거라고 하네요. 아니면 아예 마인트위커같은거로 조합 불가능하게 해두던지.


자, 이제 유니버셜 차져를 봅시다.



제일 좌측 하단 블록이 유니버셜 차져입니다. 부수기 귀찮아서 그냥 이대로 찍었어요. ㅎㅎ

하여튼, 이 블록은 무엇을 하는가. 간단합니다.  근처 인벤토리의 전력이 필요한 기계를 충전해줍니다. 플레이어, 상자 가리지 않습니다. 전력 체계도 가리지 않습니다. 개씹꿀. 엔더 IO의 와이어리스 차져따위는 명함도 못 내밀겠습니다.

말만 해서는 좀 그러니까, 직접 보여드리겠습니다.

여기 산업의 이리듐 드릴, 그렉텍의 트라이코더, 써멀의 커패시터가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전부 에너지가 꽉 차지 않았습니다.


이제 이것들을 아래 엔더 파우치에 넣으면...



트라이코더가 천천히 충전되고 있습니다.



드라코닉 커패시터도 깔끔하게 충전됩니다. 순식간에 차버리네요. 올려놓고 스샷 찍으려고 보니까 꽉 찼음;;



이리듐 드릴도 상당히 빠르게 충전됩니다. 드라코닉 커패시터만큼은 아니지만, 제법 빠르네요.


보시다시피 산업 EU, GT EU, RF 모두 충전됩니다. 다만 RF는 틱당 충전량이 10MRF로 매우 높은데, EU 두 놈은 틱당 충전량이 상당히 낮습니다. 정확히는 해당 도구의 전력 티어를 따라가요. 트라이코더와 드릴이 느리게 충전되는 이유가 바로 이것. RF도 아마 해당 도구 입출력에 제한이 있다면 걸릴겁니다.


이제 EU 충전 안 해주는 불편한 차징 스테이션 말고 갓갓 유니버셜 차져 쓰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