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건 아니고, 조만간 그렉텍 버전이 올라갈 듯 싶습니다.


현재 pre 4 까지 나왔고, Blood Asp가 열심히 일하고 있네요.


그런데 왜 굳이 중단하냐면... pre 3 에서 pre 4 로 넘어가면서 회로쪽 조합법에 매우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새 기계에 조합법 및 새 아이템이 대거 추가되면서 꽤나 복잡해졌는데, 아직 텍스쳐 마무리도 덜 된듯 싶고 기계를 사용하는 조합법 일부도 제대로 추가가 안 되었고..


일단 추가된 기계 목록이

Clean room - 멀티 블록입니다. HV 티어즈음부터 활용하는 기계인듯 싶어요. 

Circuit Assembler - 회로 전용 조합 기계. 단일 블럭이고, GUI를 보면 무려 아이템 6종류에 액체 한 종류를 받아 먹습니다. 서킷 어셈블러 사용하는 조합법만 100개 넘게 등록이 되어 있어요.

Assembly line - 이것저것 조합하는 멀티 블록. 정확히 말하면 이번 버전에 추가된건 아닙니다. 단지 활용도가 미친듯이 올랐을 뿐. 상위 티어 회로 조합법이 되게 독특하게 바뀌었는데, 바로 아랫단계 회로를 조합하고 - 이걸 스캐너에서 읽어서 - 그 정보를 바탕으로 책을 만들면 여기에 조합법이 쓰여있습니다. 이때 조합에 활용되는게 바로 어셈블리 라인.

거기다 회로 조합 재료들도 대거 변동되었습니다. 실리콘 웨이퍼 ㅋㅋㅋㅋㅋ 아니 시발 좀 현실적인건 좋은데 ㅋㅋㅋㅋ


하여튼 깃헙 커밋이랑 인게임 보니 대략 이 정도가 추가되었고, 아마 더 추가되진 않겠지만...

아무래도 정식 릴리즈가 나온 뒤 강좌를 이어가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현재 개발 상황 보면 아마 3월 중순에는 올라오지 않을까 싶어요.


마침 개강도 겹쳤고 해서, 그렉텍 정식 릴리즈 이후까지 강좌를 잠정 중단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20000


PS. 그렉텍 프리 릴리즈 버전을 받고 싶으신 분은 https://onedrive.live.com/?cid=478cc928a26b8e66&id=478CC928A26B8E66%212065&lor=shortUrl 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GT5.09 폴더에서 28pre4 를 찾으시면 됩니다. dev 받지 마세요. 개발자용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