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여러분. 세렌입니다. 위는 세렌이 마인카메라로 찍은 스샷을 나크님이 적절히 처리해 만든 배너. 멋지죠. 멋져

오늘 일기도 짧을 예정. HAYO

 

칭송받는일기 104

야! 프로폴리스다! 양봉파이프가 멀지 않았습니다. 밑에 있는건 왁스캡슐 꿀…아 캡슐 만들어 본게 얼마 만인가(그리움(그리움

그리운건 그리운 거고. 왁스캡슐에 저장하려니 부족할것 같아서 그냥 드럼으로 돌아왔습니다. 미안해 캡슐

침대는 옮기지 말고 새로 놓으면 된다는걸 잊은 세렌. 데헷(험악

세렌이 황숲에 왔습니다!

사유는 벌집.  서버가 시작할 때 포레스트리가 있던게 아니라 시간이 좀 지난 후 들어와서 오버월드에서 벌집 찾기는 힘들긔

5분만에 포기.

세렌은 근성이 좀 부족한 편입니다

화나서 오는 길에 알파 예티를 만나 개발살

오는길에 나가도 만나 개발살

 

 

세렌근황을 자주 보신 분들이라면 여기서 잠깐 의문을 가지셔야 하는 부분. 세렌은 죽는 사람이지 죽이는 사람이 아닙니다! 좀비에게도 허구헌날 쳐맞아 돌아가시는 세렌이 나가와 예티를 잡다니!!

그 이유는 모기님이 만들어주신 '미스릴 링' 때문. 미스릴 모드에 포함되고 버블즈 반지 슬롯을 사용하는 이 반지를 끼면 무한 리젠, 무한 화염저항, 무한 수중호흡, 데미지 두배, 데미지 흡수 등의 개사기 버프를 걸어줍니다. 이것만 있음 돌칼 든 세렌이라도 위더를 때려잡는 세렌이 될수 있지요!!!

결국 세렌과 나크님이 줄기차게 태클을 걸어 서버에서 빠졌습니다. 모기님이 상당히 씁쓸해 하셨다는 후문.

벌통이 더 늘었습니다. 꿀은 짜도 짜도 부족합니다.

오버월드를 돌아다니다가 본 산. 아니 가시산..

..

저거 황숲 던전인데. 왜 오버월드에 튀어나와 있는 거야..????

불안했지만 딱히 문제는 없었기에 그냥 지나쳤습니다.

오 쌍둥이화산 존나 멋있어

양봉장을 확장해야겠는데, 아직 양봉탑 만들 정도는 아니고. 알베어리도 없으니까요. 하지만 새로 머리 굴리긴 귀찮아서 빌드크래프트 빌더를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빌드크래프트가 스페이스토드 손아귀로 돌아간 다음으론 처음 해보는 자동건축. 두근두근

일단 랜드마크로 범위를 지정한 다음, 아키텍트 테이블 (architect table)을 랜드마크에 붙여 범위를 설정, 블루프린트 넣어서 복사. 예전엔 템플릿 드로잉 테이블이였는데 아키텍트 테이블로 바뀐지는 꽤 되었어요. 그후 옵션이 많이 추가되서, 돌리기도 할수 있고, 특정 블럭은 제외하는것도 설정할수 있고, 복사된 건물을 다시 지을때 맞지 않는 블럭들은 삭제해 버리는 옵션도 킬수 있고, 특정 모드 블럭은 제외하는 등. HAYO?

이후 블루프린트를 빌더에 주고 전력을 주고 아이템을 주면 건축을 시작하는데.. 요즘 버전에서는 보이는 것 처럼 블럭을 하늘로 던진 다음 당에 꽃아버리는 것으로 건축을 합니다. 보면 멋이씩도 하고, 긔엽긔도 하고.. 속도는 그냥저냥. 그래도 블럭들은 전부 제대로 복사됩니다.

그렇게 양봉장 확장! 새로 추가된 부분 (위 사진에서 오른쪽) 은 변이관련 교배를 하는 곳으로 쓰기로 결정.

본 로페카 서버에는 팩토라이제이션이 있다는 것, 근황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실 수도. 팩토라이제이션은 두 종류의 광물을 추가합니다. 납과 은. 서버에는 꺼 놨지만, 납과 은을 광물 정제로 처리하면 이상하게 팩토 납과 은이 나오더라구요.

거기까지는 문제가 안 되는데... 팩토 납은 오어 딕셔너리에 등재가 안 되있습니다. 예전엔 분명 되 있었는데 갑자기 안 됬어. 그래서 2200개가 넘게 쌓인 은은 '은' 취급을 받지 못해 은상자도 못만들고, 거울도 못만들고, 은을 사용하는 레시피에서 정작 사용할 수 없는 훌륭한 쓰레기로 돌변!! 납은 안 그런데. 은만.

결국 오딘님이 팩토은 -> 일반은 변경 레시피를 넣어 해결했습니다.

새양봉장..??양봉플랫폼?? 에서 변이랑 순혈 벌 만들기를 하기로 헀는데, 엑스트라 유틸 파이프로는 그걸 구현하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양봉은 역시 양봉업자 파이프가 가장 편하죠. 마침 프로폴리스도 상당수 모여서, 오스아칙 게이트를 만들어 하기로. 그래서 어셈블리 테이블과 레이저를 박았습니다(흐뭇

근데 안돼.

꿈틀꿈틀?????

레시피가 조금 바뀌었습니다. 빌드크래프트 6으로 올라오면서 생긴 바뀐 점 중 하나. 이제 기본 게이트만 어셈블리 테이블에서 만들수 있고, 오스아칙 게이트에서 쓰던 에너지 펄서를 추가하려면!

 

오른쪽에 보이시는 저 빨간 인터그레이션 테이블 (integration table) 이 필요합니다.

기본 게이트 + 펄세이팅 칩셋을 인터그레이션 테이블에 넣으면 '오사킥 펄서' (Autarchic pulsar) 라는 확장 기능이 붇게 됩니다. 이게 이전의 오사킥 게이트와 동일한 역활을 수행.

아, 방법 바뀌었으니 강좌 써야하는가

그렇게 하여 세렌은 벌집 생산용 양봉플랫폼과 변이용 플랫폼 두개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행복행복!

 

오늘 칭송받는일기 끝

 

'칭송받는일기 > 100번대 -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칭송받는일기] 106  (0) 2018.01.24
[칭송받는일기] 105  (2) 2018.01.23
[칭송받는일기] 103  (0) 2018.01.20
[칭송받는일기] 202  (0) 2018.01.09
[칭송받는일기] 101  (5) 2018.01.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