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송받는일기 422

세렌견문록 2-2:: 갈색시티

근황 작성 시기의 서버 시점: 13일차

 

감자탕을 돌파하고 다음 길드로 달려가는 세렌 앞에 나타난 길…

..

치슬 네더락 길입니다. 물론 세렌의 반응은 OME. 극혐의 예를 잘 보여주는 텍스쳐라 할수 있겠습니다.

알고 보니 유코님이 만드신 길이였다고. 이후 유코님은 세렌에게 극혐 건축물/구조물을 양산해내는 극혐 장인으로의 명성을 얻게 됩니다.

가다 보니 이런게 있었어요. 보고 아하, 갈색시티에 거의 다 왔군. 하고 생각을. 얼마나 위험한 것인가..?? 하고 한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휑뎅그리한게 별거 없었지만 지옥박쥐가 세마리나 있으니 아주 위험한건 확실하군요. 바로 달려 나와서 가까이 보이는 갈색시티 게이트로 진입.

 

 

 

게이트에서 빠져나온 세렌의 눈앞에 펼쳐진 집

..

그렇죠, 콜라님 집입니다. 값나가는 블럭들이 벽에 박혀 있으니 분명 부러워해야 할것 같은데 이 네모난 코블 상자를 보면 그런 부러운 마음이 싹 사라집니다!물론 저 많은 마닐린이랑 코발트는 참 탐나지만 말입니다. 와하하하

주변지형 자연을 깡그리 무시한 환상적인 네모난 땅을 가지고 있으며 그 보기 괴로움은 미니맵 오른쪽 아래에 보실수 있는 극혐의 달인 유코님이 만들어놓으신 바다 위 일자길로 인해 완성됩니다. 보자마자 세렌이 다 때려 부수고 싶은 충동을 느꼈을 정도…지만 세렌은 피스풀하고 젠틀한 사람이니 그런 짓은 꿈에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오딘님이랑 갈색시티 이장 쿨감님은 항상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으신 모양. 어느날 콜라님 집이 개발살난다거나 하면 그건 제가 한 짓이 아님을 명심해주세요.

콜라님 집의 내부. 인테리어 같은건 깡그리 가져다 버린 간결함이 느껴지지 않아요?

물론 건축 테러리스트이던 극혐의 장인이던 콜라님이 서버 최고의 부자 (or 중 하나) 라는건 변함이 없을 듯. 양봉으론 따라갈 사람이 없고, 서버에서 다이아몬드 벌을 기르는 사람은 이분밖에 없거든요.

 

 

다음은 유코님 집 가는 길. 오호 이런 길 운치 있는데.

요건 빌더스 가이드의 블럭. 세렌이야 감으로 때려잡고 망하던 말던 대충 만드는 성격이라 이런걸 안 쓰지만 많이들 요긴하게 쓰고 있는 듯 해요.

물론 그 운치는 딱 유코님 집 문 앞까지. 집에 들어서면 오만 잡다한 것들이 사방에 널부러져 있어 혼란스럽습니다. 앗 그래도 세렌이 사랑히 마지않는 저 콕스템들은 여전히 자리를 지키고 있군요.

의외로 집은 좁아요. 밖에서 보내시는듯 주로

집 천장 위에는 온갖 사움관련 병들이랑 용광로가 (..)

세렌과 다른 사람들의 다른 점이. 세렌은 무슨 새로운 설비를 들여놓겠다고 마음 먹으면 일단 그 설비를 넣을 건물을 먼저 지어야 하지만 (=높은 확률로 건물이 안 들어서고 장비도 안 들어서 테크를 올리지 못한다) 다른 사람들은 그냥 일단 짓고 나중에 옮기던 말던 하는듯 해요. 그래서 세렌이 발전이 느린 거야

이 장면들만 보면 유코님의 집은 그냥 평범한 마크하는사람 A의 집으로 볼수 있어요. 하지만 세렌은 유코님과 콜라님 두분을 묶어 건축 테러리스트라고 부르지요!! 왜?? 콜라님은 보셨고, 유코님은..

인간 쿼리를 만들어놓았기 때문

게다가 뚜껑도 안 덮었어!

혹시라도 서버 하시는 분들, 쿼리같은걸 손으로 뚫고 난 다음에는 꼭 뚜껑을 덮어 주세요. 안그럼 욕 잔뜩 먹어요. 알겠지요? 이 건축 테러리스트들아

 

 

칙칙하고 우울함을 자랑하던 갈색시티에도 변환점이 생겼는데요, 그건 바로!

프로닐님이 건축을 시작했다는 것

이것은 한명의 인간에게는 작은 발걸음이지만 마을에게는 위대한 도약으로 볼 수 있어요. 건축가가 단 한명만 신경을 쓰고 마을을 조성해도 그 지역은 아주 화사해지거든! 그래서 티어 0 조약돌 상자 하우스 (..) 티어 1 치슬 조약돌 상자 하우스 (..) 같던 프로닐님이 건축을 시작했다는 것은 세렌에게도 아주 놀라웠을지도. 요즘 (22일차) 에는 아예 불이 붙어서 마을을 확장하고 계시고, 쿨감님도 그에 감명 받아 건축을 시작하셨지만 이건 아직 먼 이야기.

 

이 당시만 해도 쿨감님으ㅣ 거주지는 이런 무덤스러워 보이는 땅굴 (..)

하지만 이 비싼 오리하르콘을 장식용으로 사용하고 있다는것에서 부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세렌은 이때 오리하르콘이 하나도 없었걸랑요

좁아터져서 폐소공포증이 올것같은 유코님 집이나 정리라는 개념을 사형시켜버린듯한 콜라님 집과는 달리 쿨감님 집은 이렇게 딱딱 정리정돈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 이래사 사람 사는 듯한 맛이 나는 거지. 흑흑..

하여간, 쿨감님의 집은 인테리어가 좋아요. 치슬 조약돌은 아주 좋은 건축 재료죠. 인테리어가 좋으면 밖테리어도 잘할 꺼라고 쿨감님을 계속 설득했는데 자신이 하면 똥을 싸실 것이라 극구 부인 .하지만 나중에 만들어진 결과물로 봐서 이건 엄살이였다는것이 밝혀졌습니다. 그 결과물은!! 3차 견문록쯤 보실수 있지 않으실지???

요건 개인 농장일지도. 헝거 덕분에 농작물이 햇빛을 받지 않으면 자라지 않는 패널티 가지고 있는거, 다 알고 계시죠??

 

이제 가볼 곳은 프로우닐님의 집.

배 같아 보이는데. 워터 가디언을 소환하는 곳일지도. 아 다리가 보입니다. 다리는 좋아요

집 표지판..

..

티어 3?

티어 0(조약돌 상자) 티어 1 (치슬 조약돌 상자) 티어 2 (????) 티어 3 (건축물) 인가 봅니다. 잠깐 티어 1이랑 3이랑 갭이 너무 큰데.

인테리어야 뭐… 그냥 대충 박아놓은 것 같아요. 뭐 유코님이라 콜라님보단 낫겟지(자가최면중

남서쪽에서 보면 이런 모양. 밭이 있습니다. 작물은 개간되지도 않은 잔디에서 자라고 있습니다 (..) 작물이 죽을 필요는 없어 좋긴 하지만 너무 로망이 없지 않아요?

사움실인 듯 해 보이는 사우믹 도어. 이 안을 들여보다가 세렌은 뒤통수를 강타한 로켓 크리퍼에게 한번 맞아죽었습니다.

다시 갈색시티로 걸어가는 도중에 만난 아캬님. 이후 견문록을 쭉 동행하셨습니다. 한 3시간 동안….

언제 봐도 눈살을 찌푸려지게 만드는 극혐 장인의 치슬네더락 길

다시 갈색시티에 도착해 보니, 웬 엘드리치 가디언이…이 아닌 프로닐님이 직접 마중나오셨습니다.

보이드 아머 멋있군요. 으흠. 부러워라

아까 다른길로 가면서 놓쳤던 포그님의 집. 별로 달라진건 없어 보입니다. 밖에 텐트가 하나 박힌 정도???

안은 꽤 아늑하네요

인간의 감정이란 오묘해서. 유코님의 집이랑 지금 포그님의 집이랑 내부 평수는 큰 차이가 없을 텐데 유코님 집에 들어서면 아! 좁아 죽겠다! 라는 말이 나오는 반면 포그님 집에 들어가면 오오..아늑하다..는 반응이 나와요. 아마 블럭들의 배치와 건축 자재가 큰 영향을 끼치지 않았나 합니다. 코블집 극혐. 유코 & 콜라 더 아이 테러리스트

남쪽에서 본 마을 지도.

쿨감님과 프로닐님은 콜라님과 유코님 집에서 완전 반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참으로 다행인 일이 아닌가 합니다.

다시 찾은 프로우닐님 집. 저 하얀 빛이 세렌이 맞아 죽은 장소..크흑

프로닐님이 벌써 구멍을 떄워 놓으셨을지도,

헉 로켓 크리퍼

하지만 법사(쿨감) 과 연금술사(프로닐) 을 당할 수는 없어요. 세렌도 사움 해볼까. 으음.

이때쯤 세렌은 프로닐님 집에서 잠수를 타면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돌아와서 보니 모여 있는 이 극혐 골렘들

..

뭐야 이놈ㄷ르(험악

코어가 없다보니 정신줄 놓고 땅을 바라보고 있는게 아주 소름끼치네요

그후 쿨감님도 오셔서 인사를 나눴습니다.

쿨감 키친(??) 홍보용으로 나눠주신 런치박스. 오오! 비프 웰링턴!

참고로 비프 웰링턴의 조합법은 아주 쉽습니다. 스파이스 오브 라이프가 없었더라면 밴이 됬을듯한 음식.

편안하게 식사를 할수 있는 패티오도 주변에 있었어요.

 

자! 이렇게 해서 세렌은 갈색시티를 모두 둘러보았고. 견문록 1에 비해 분량이 아주 많지요? 원래 이 글 둘로 자를까 했는데, 아무래도 이것까지 잘라 버리면 이 글을 쓰는 시점의 세렌의 일시 (2/1/15, 서버 22일차) 와 이 근황의 스샷들이 담긴 일시 (서버 13일차) 의 차이가 더욱 벌어질것 같아서. 하지만 세렌이 워낙 스샷을 많이 담고 다니다 보니 앞으로도 더욱 멀어질 예정이에요. 이거 어떡한담. 캬하하하

 

그럼! 갈색시티 전경 보시고 (볼만한 전경 = 프로닐/쿨감님이 살고있는지역), 칭송받는일기 422화 & 세렌견문록 2-2 종료!

 

 

☆★로페카 게임즈 인원들 블로그 일람★☆

이분들의 블로그에서도 근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칭송받는일기는 지극히 세렌 주관적인 일기고, 세렌은 모드를 많이 하지 않을 뿐더러 개뻘짓만 하는 경우가 99%이기에 다른 분들의 근황을 보는 것도 재밌을지도. 괄호 안의 이름은 이번에 만들기로 한 마을?? 이름.

특히 근황을 많이 쓰시는 분들은 볼드체로. 글 안쓰시는 분들 좀 쓰시죠(분노폭발

 

http://minetechmod.tistory.com

 – 엑셀서스, 허슬보이, 나이치 (메이궈춴)

http://yoyo7326.tistory.com/

 - 누리 (찬란한 광휘를 가르는 푸른 감자탕의 영원함)

http://cjw9894.tistory.com/

 - 엔티머(릴리패드)

 

http://blog.nyang.kr/

– 유코(태초마을)

http://blog.naver.com/hoog7727

 – 라빝 (엘븐가든)

http://minecraftmods.tistory.com/

 - 쿨감, 프로우닐 (태초마을)

http://shapedcrafting.tistory.com/

 - 애플래시, 유형조합법(릴리패드)

http://roketplus.tistory.com/

 - 에버워터

http://ftblab.tistory.com/

 - okok9haha

http://silverestel.tistory.com

 – 에스텔 (돌벽돌)

http://slimeball.tistory.com

 – 슬라임볼 (난민촌)

http://crzfirst.tistory.com

 – 퍼스트 (난민촌)

 

 

'칭송받는일기 > 400번대-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칭송받는일기] 424  (0) 2018.01.26
[칭송받는일기] 423  (0) 2018.01.24
[칭송받는일기] 421  (0) 2018.01.22
[칭송받는일기] 420  (1) 2018.01.20
[칭송받는일기] 419  (0) 2018.01.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