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실어.

 

칭송받는일기 107

 

와. 콰블슈통 존나 많구만

나크님이 광물정제 체인을 만드셨다고 말해 주셨습니다. 흰색 체스트에 템 넣으면 흰흰노로 나온다고. 근데 이게 어디서 정제되는거지 대체??

이..이것은

팩토라이제이션 정제 체인

간지폭풍을 자랑하는 팩토라이제이션 체인.

단 광물 하나를 정제하는데 20분에 가까운 시간이 들고, 증폭비율도 높지 않으며, 무엇보다 자동화가 힘들어 자주 덜커덕 멈춘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초단순 석탄 한개 + 원석 = 3개를 자랑하는 이 QED에 밀린다는 말 (..)

이후 나크님은 팩토 유지보수를 포기하신 듯. QED로 가기로 헀습니다. 근데 사실 포레스트리, 산업, 엔더IO가 연이어 증발하면서 광물도 같이 싸그리 날아가서 자원이 없어요 자원이.흑흑

팩토라이제이션 설비는 오이탑 옆의 이 탑에 있습니다. 나크님이 '팩토를 놓을 공간이 필요한데..' 하니까 머큐리가 그냥 즉석에서 만들어 줬다고.

아, QED는 엑스트라 유틸리티에서 추가하는 이놈으로

적절한 조합법에 대응하는 아이템을 추가하면

이렇게 다이나모처럼 생긴 엔더 플럭스 크리스탈 (Ender-Flux Crystal) 에서 전력 (보라색 가루 같은거) 를 공급받으며 조합을 합니다. 전력 드는 조합대/광물 정제대 비슷한 것. 에너지 노드도 QED 조합법으로 바뀌었고.

블럭 이름은 그냥 QED라고 부르는데, 풀 네임을 부르기가 뭣합니다. 왜냐면

이렇게 QED를 사용한 개드립으로 이름이 바뀌는 이상한 블럭이기 때문 (..)

다들 아시겠지만 Q.E.D. 는 Quod Erat Demonstrandum, 라틴어로 대략 이와 같이 증명되었다는 뜻. 고등학생때 어떤 수학을 존나 잘하는 친구가 존나 어려운 수식을 풀고 밑에 QED를 날려 써서 기억이 날지도. 간지나는 대사일지도??

나크님이 갑옷 업글할 재료를 ae에 두고 가셨다고 해서 업그레이드를 하려 했는데

..

이런거 입어도 되나..??

편하니까 좋긴 한데요.

임페리얼과 인더스트리어스가 알베어리의 시작, 레질리언트가 광물벌의 시작이라면 매직비 계열의 시작은 이시리얼 벌입니다. 슈퍼내츄럴과 아케인의 변이로 7%확률로 생기는 벌. 세렌은 이 이시리얼을 뽑으려고 몇일째 고생중. 진짜 안 나와. 흑흑 어딨니 엑스트라비

사실 비니 모드 들어왔긴 한데, 비니가 위키를 전혀 안 써놔서 어떻게 써야할지도 모르고 있습니다. 아즈루인님과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고 있긴 한데.

그건 둘째치고 진풀이 에탄올을 필요로 하는 점, 그리고 에탄올은 묘목 잔뜩이나 식물 같은게 잔뜩 필요한데, 자동농장이 로페카에서 밴 되어서 나무농장은 못 돌린다는 점 때문에 애로사항이 가득 꽃폈을지도. 이성을 잃은 아즈루인님은 광부나무 묘목을 퍼멘터에 집어넣으려다가 나크님께 협박받고 그만뒀습니다.

대충 사탕수수랑 선인장 바닐라 농장 (모드 사용 X) 을 만들어 어떻게 해야하는 상황.

그래도 임페리얼과 인더스트리어스는 이제 다 뽑았습니다. 알베어리 내가 간다!! HAYO

 

 

오늘 칭송받는일기 끝.

 

물고기 상태가 영 메롱이구만

 

'칭송받는일기 > 100번대 -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칭송받는일기] 109  (1) 2018.01.30
[칭송받는일기] 108  (4) 2018.01.29
[칭송받는일기] 106  (0) 2018.01.24
[칭송받는일기] 105  (2) 2018.01.23
[칭송받는일기] 104  (0) 2018.01.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