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개발자: 셍기르 (SirSengir)

현 개발자: Mezz (리드 개발자), Nedelosk

강좌에 사용된 버전: 1.12.2-5.8.2.380

마인크래프트 버전: 1.12.2

 

주의사항: 조합법은 JEI/NEI를 참고하도록 합시다.

 

 

12. 포레스트리의 기계들 -6-

포터블 아날라이저, 데이터베이스, 아날라이저

 

안녕하세요, 세렌입니다. 시간은 금이니 후딱후딱 들어가죠.

 

12-1. 포터블 아날라이저 (Portable Analyzer)

 

기존 포레스트리에서 벌, 묘목, 나비의 유전자를 확인하는 도구는 전부 달랐습니다. 비알라이저, 트리알라이저, 레피도라이저 등등. 셋다 하시는 분들은 도구만 세개를 들고 다니는 불편함이 있었죠. 다행이 근래 버전에서 이 세 가지의 도구는 하나로 합쳐졌습니다. 바로! 포터블 아날라이저 (Portable Analyzer)이죠.

고 모습

조합법은 기존 비알라이저와 동일합니다. 틴 4개 레드스톤 2개 다이아 한개 유리판 두개.

보시다시피 벌, (나비가 들어 있는) 고치, 꽃, 묘목, 수분, 애벌레 등 포레스트리의 유전 정보가 있는 아이템이라면 무엇인들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아날라이저에 꿀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도 보여줍니다. HAYO!

 

12-2. 데이터베이스 (Database)

 

이번에 알아볼 블럭도 아날라이저랑 비슷한 취급. 기존 포레스트리에서 벌, 묘목, 나비를 저장하는 상자는 각자 달랐습니다. 양봉업자 상자 수목업자 상자 그렇게요. 이번에 그 상자들도 통폐합!!까지는 아니고, 기존 상자들은 남아 있지만 이 상자들의 상위 버전이 새로 나왔습니다. 바로 이번에 알아볼 데이터베이스에요.

데이터베이스라 하면 뭔가 삐까번쩍한 컴공스러운 물건이 생각나는데. 얜 딱 봐도 포레스트리 블럭처럼 생겼습니다. 저 I형동체 어쩔꺼야 너무 멋있자너

조합법. 포타블 아날라이저, 브론즈주괴 둘, 양봉업자/수목업자/나비업자의 상자 아무거나 둘, 판자 둘, 로얄젤리 or 포레나무 부산물인 플럼(Plum-살구) 한개. 아날라이저가 다이아 한개 먹으니 얘도 다이아 한개짜리에요. 으으 비싸라

기본적인 구이.

데이터베이스는 위에서 말했다시피 모든 유전 정보를 가진 아이템을 저장할수 있는 상자입니다. 벌, 묘목, 수분, 나비, 애벌레, 시럼, 고치 등 모든 것들이 이 상자로 들어갑니다. 공간은 135칸.

파이프는 넣는 것만 가능합니다. 빼진 못해요. 정확힌 서보 등으로 아이템을 빼내려고 하면 씹습니다.

검색 기능도 지원하고

인벤에 아날라이저를 들고 있을시, 이 아이콘이

요렇게 활성화되며

클릭하면 아날라이저 같은 구이가 왼쪽에 펼쳐집니다.

맞습니다! 상자에 있는걸 그대로 감정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HAYO?

감정이 이미 되어있을 경우 알아서 왼쪽에 보여주고, 감정이 되어있지 않을 경우 요 현미경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날라이저 안의 꿀을 소모하면서 정보를 보여줍니다.

단, 이 감정 기능은 약간의 버그가 있어 왼쪽에 보여지는 패널이랑 현재 선택된 아이템이 맞지 않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좋은 기능이긴 하나 세렌은 밖에서 아날라이저로 사용하겠음. 또한, 아이템을 밀어 넣으면 안에서 자동 정렬됩니다. 해괴하게도 알파벳 역내림순으로 정렬되는지라 Z가 맨앞에 오고 A가 맨뒤에 옵니다. 이건 바꿀 수가 없습니다. 왜 이런 거야?

 

12-3. 아날라이저 (Analyzer)

 

그 모습. 1.2.5부터 내려온 유서깊은 블럭이죠. 한때 Deprecated이라 뜨며 쓸모 없는 블럭 취급을 받기도 했으나 요즘 버전에서 조금 개선되었는지 작동은 잘 합니다. 쓸모가 있는지는 둘째 치구요. 하하하!

구리주괴 4개, 아날라이저 한개, 스터디케이싱 한개 먹습니다.

구이.

이것의 용도는 설치형 아날라이저. 손에 들고다니는건 포터블이니까요. 왼쪽에 벌, 묘목 등 유전정보가 있는 아이템을 주고, 전력, 액체 꿀을 공급해 주면 우하단 4칸으로 감정 끝난 것들이 튀어나옵니다.

요렇게. HAYO?

현재 감정 진행중인 아이도 이렇게 블럭에 보여줍니다.

아마 이 놈의 진가라면 이렇게 파이프로 설계된 네트워크에서 알아서 감정을 해주는게 아닐지. 일일히 아날라이저에 넣는거 피곤하잖아요. 알아서 해주면 얼마나 좋아.

기존 버전에선 필요 없었지만, 현 버전에서는 전력 (RF/MJ/IF/J 등등등) 을 필요로 합니다. 전력 없으면 작동 안 하니 주의하세요.

또한 왼쪽 위의 이 슬롯. 꿀 아이템이 들어갈 만하게 생겼고, 실제로 기존 버전에서는 꿀 아이템을 넣어 액체꿀로 만들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버전에선 안 됩니다! 무조건 액체 꿀만 가능하고 저 블럭은 장식이니 주의하세요!

 

자, 이 정도만 할께요. 멀티블럭 농장 정도만 리뷰하면 기계편은 대충 끝나겠네. 그럼 다음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