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로에 대해 araboza.알아보자



준비물: 그렉의 어머니를 찾지 않을 멘탈, NEI

 

본 강좌는 IC2 EXP 2.2.728, Gregtech 5.09.28 을 사용합니다.


HAYO. 그렉텍 5.09.28이 정식으로 릴리즈되었습니다.

이전에 말씀드린대로, 회로에 엄청 큰 변동이 생겼습니다. 오늘은 그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회로 관련 조합 재료 및 회로들.


우선, 회로에 티어가 엄청나게 많이 생겼습니다. 순서대로 Primitive - Basic - Good - Advanced - Data - Elite - Master - Ultimate - Superconductor - Infinite 입니다.

각 티어는 그렉텍 전압 티어와도 상통합니다. 즉 ULV 가 Primitive, Basic이 LV... 뭐 이런 식으로 말이죠.

Blood Asp가 정리한 표입니다.



2행의 각 전압 티어는 이 회로가 무슨 기계를 만드는데 쓰이는지를 나타냅니다. 

1열의 age, 그러니까 대충 시대 정도 되겠네요. 스팀 시대, LV시대... 하여튼 age는 이 서킷을 언제 만들 수 있는가를 나타냅니다.


여기서 한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각 전압별 서킷은 전부 호환됩니다.



예시로, Field Generator (LV)를 만들기 위해서는 LV 단계의 서킷이 필요하며, 따라서 basic circuit과 integrated logic circuit 중 골라서 쓰시면 됩니다.

초반에 integrated logic circuit이 basic circuit보다 싼가요? 아니오.

그럼 LV 티어 만들때는 그냥 베이직 서킷 쓰면 되나요? 네.

그럼 저 표에서 integrated logic circuit의 존재 의의는 대체 무엇인고 하니..


바로 조합 재료 되시겠습니다. 

즉 우리는 vacuum tube를 만들고, 그것으로 basic circuit을 만든 후, 또 이것으로 good circuit을 만들고, 이제 그 good circuit으로 MV 레이저 엔그레이버를 만들어서  integrated logic circuit을 만들어서 good integrated circuit을 만들고, 또 그 서킷으로 advanced circuit을 만들어서 HV 티어 기계를 만들면 된다는 소리입니다. 뭔 소린지 모르시겠다구요?

저기 있는 회로 전부 다 만들어야 한다는 소리입니다. 하하.


이런 개같은.


아무리 생각해도 사람이 그렉텍을 개발하게 되면 정신이 이상해지는 것이 틀림없다.


하여튼, 회로에 대해 대강 알아보았고, 이제 앞으로 뭐에 대해 강좌할건지 대략 알아볼께요.


1. Circuit assembling machine, Laser Engraver - 순서대로 회로 조합 전용 기계, 레이저로 삽질하는 기계입니다. 스팀 에이지 서킷은 전부 조합대에서 조합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짤없이 이 두 기계를 써야합니다.


2. Cleanroom - 아얄씨에서 월향정님의 멘붕을 가져온 멀티블록. 얘는 기계라기보단 방에 가깝습니다. 레이저 엔그레이버 조합법중에 보면 "Needs Cleanroom" 이라고 적힌 조합법이 일부 있는데, 그 조합법들은 클린룸 내부에서만 돌아갑니다.


3. Assembly line - 초대형 멀티블럭. 클린룸 제외하면 얘가 제일 클겁니다. 그냥 존나 큰 조합대정도 됩니다. 근데 사용 방법이 오지게 까다로움 ㅋㅋ IV를 넘어서게 되면, 어셈블리 라인이 필수가 되죠. 회로에서도 얄짤없습니다.


원래대로는 기계 몇 개랑 커버를 다룰 생각이었는데, 아무래도 회로가 사방팔방 안 들어가는 곳이 없다 보니 그냥 회로 강좌를 먼저 끝내는게 나을듯 싶습니다.

네. 이상입니다. 개같은 그렉...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