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럽홀입니다.


간단하게 서버 명령어를 추가하는걸 짜볼려고 합니다.




우리는 배운 사람이니 파일을 나눌줄 알아야 합니다.

패키지를 하나 생성합시다.



패키지 이름은 cmd로 두구요.



이제 클래스를 하나 생성을 합니다.



저는 역시.. 다른 모더들이 쓰는 방법대로 이름을 지었습니다.




생성자는 생성되어서 명령어들을 생성을 합니다.

CompareTo는 별로 중요하지 않으니 넘어가고

getCommandName은 말 그대로 명령어 이름을 가져오는 부분입니다.

Usage는 사용법을 출력하는 부분이구요.

Aliases는 명령어 목록을 불러오는 부분입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인 processCommand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이용해서 커맨드를 이용한 마법의 구현... 이런것도 하시는 분들이 있던데, 뭐 그런것도 구현이 가능하긴 합니다만 간단하게

일딴 커맨드를 보낸 놈이 플레이어인지 확인합니다(서버가 커맨드를 보낼수도 있으니)

그리고 사람이 맞다면(EntityPlayer라는 상속하거나 그 클래스라면) 객체를 따로 생성 한 다음에

명령어의 길이값(그러니까 /loveholytech <샬라샬라>인데 샬라샬라 부분을 띄워쓰기로 나눠서 나온 길이값)이 0이면

Hello, Useername 을 출력하고

아니고 입력한게 있다면 그 입력값중 맨 처음값 (띄워쓰기 된 부분중 맨 처음)을 Input과 함께 출력하는 부분입니다.


나머지 부분은 별로 그렇게 중요한 부분이지 않아서 저렇게 나두고 써도 상관이 없어요.


LoveHolyTech.java로 돌아와서 이 부분을 추가시켜줍니다.

이 부분은 서버가 불러와졌을때 실행되는 이벤트인데

그때 이벤트에서 서버 명령어를 추가시킵니다. 그 명령어는 우리가 짰던 CommandCommon()입니다.



잘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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