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럽홀입니다.


괴를 만들어봤으니 광물을 추가시켜봐야겠졈.



패키지를 만듭니다.



블록을 관리하는 패키지를 만듭니다.



그 패키지 안에 클래스를 생성합니다.



광물 블럭을 생산하는 클래스를 만듭니다.



생성자는(오타가 났는데 protected가 아니라 public입니다.) 이 광물의 속성과 여러가지를 설정합니다. 읽어 보시면 알아요.

맨 밑에 아이콘을 등록하는 부분 두개가 있습니다. 

아이콘은 서버에 필요 없기 때문에 Side.CLIENT를 박아서 클라이언트에만 동작하게 설정해둡니다. (안그럼 서버 동작시 에러남)



클래스를 하나 더 생성을 합니다.



블록들을 관리해주는 클래스입니다.



여기서 구리 광물을 추가시켜줍니다.



당연히 아이템 처럼 이벤트도 등록시켜주어야 합니다.



당연하게도 언어 파일도 수정을 해 줍시다.



아이콘을 등록시켰으니 저 경로에 아이콘을 나두시면 됩니다.




광물이 생성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걸로 끝이 아닙니다. 

광물은 크리탭에서 꺼내오는게 아니라 땅에 박혀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패키지를 생성해줍시다.



세계를 관리하는 패키지를 생성해줍시다.



클래스를 생성합니다.



클래스 이름은 광물을 젠시키는 역할이다 라고 해서 OreGenerator로 하였습니다.



월드가 생성될때 generate가 발생을 하고 이 월드가 무슨 월드인지 확인하는 부분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확인이 끝나면 for문을 통해서 광물을 젠 시켰습니다.

chunkY의 nextInt를 잘 조절하면 광물 높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만들었으니 등록시켜야겠죠.



오오 오지게 많이 나오는구만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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