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ria Games Minecraft Majesty Server – Season VI

서버 유형: 포지 모드 서버

마인크래프트 버전: 1.7.10

서버 시작일: 01/16/2016

 

#806

 

피곤하니 평소보다 더욱 짧은 일기가 될 예정입니다.

시작은 march

일단 길드 농부가 없으니 세렌이 야매로.

스파이스랑 헝거가 조금 너프되면서 덩달하 한번 캐면 왕창 (7~8) 작물이 나오던 것 또한 사라졌습니다. 밀 하나를 캤는데 밀 하나가 나오니 왠지 어색한 느낌… 이 말은 누군가 아주 꾸준히 자주 수확을 해줘야 한다는 말인데 상고로드림에 그런 성실한 사람이 있을 리 없으니 굶주림 확정이군요

체스트 정리가 안 돼 있어 ㅅㅂ

철이 많습니다. 반면 주석은 아주 아주 부족. 주석 클러스터가 청크당 2개에 불과한데다가 (단 각 광맥당 양은 평균 25걔) 젠 범위가 Y 0~255 라는 황당한 수치가 배정되어 있어 Y=64의 대평원에 사는 상고로드림은 주석 찾기가 아주 힘듭니다.

대부분 평원을 좋아하니 대부분 주석 기아에 시달리고 있다고 보면 될 듯. 전레협 쪽은 두세 세트인가 있따던데.

본 일기를 여러번 보신 분들이라면 세렌이 작물정리에 환장해있다는것을 아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배럴로 작물들을 정리하기 시작했습니다. 좀더 버라이어티한 정리를 위해 왼쪽에는 스토레지 드로워로, 오른쪽에는 JABBA 배럴로.

쉬프트+클릭이 자바배럴에서는 한개씩 빼는 것인데 스토레지 드로워에서는 뭉치로 빼는 것이라 (그냥 왼쪽클릭은 정 반대) 아주 복잡합니다. 두뇌 운동에 좋을 것 같습니다.

김치를 쨈에 싸서 드셔보세요

소금, 파, 양배추, 마늘, 초피, 생강, 참깨, 순무로 만드는 아주 이색적인 김치입니다. 세렌이 입에도 안 대는 것이라는 것은 틀림없겠죠. 사실 세렌은 배추김치밖에 못 먹는 편식왕입니다. 와하하하

몹 없는 오랜만의 밤낚시

송어를 잡았습니다. HAYO?

사실 외국에 사는 세렌은 딜레이 때문에 물고기 잡기 아주 힘듭니다. 한번 잡으면 감격으로 몸을 떠는 수준.

히익

초홀은 양을 염색할 염료가 필요하다고 지옥을 갈아 엎고 있는 모양입니다.

아시겠지만 버닝 블로섬은 주황색 염료를 줍니다. 하지만 soso한 문제가 있는데 꽃을 밟거나 캐 버리면 몸에 불이 붙는다는 것. 그냥 그 아래 블럭을 부숴 떨어지게 만들면 간편합니다.

뭔가 이건

대낮에도 몹의 원산지인 길드 근처 숲..?? 을 처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낮에도 크리퍼가 숨풍숨풍 쏟아져 나오는데 정상은 아니잖아요

그래서 찹트리로. 도끼 여러개 부숴 먹긴 했지만 다 쓸었습니다.

아오 깔끔해라

기계실이 업그레이드 된….건가???

길드에서 아무도 횃불질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꺠닫고 결국 세렌이 토치질을 시작했습니다. 그박 그리딩 방법으로 6블럭마다 한개 (토치간 간격은 4블럭). 이전에는 신경도 안 썼는데 한번 이렇게 박고 나니 강박증이 생겼습니다. 그리드를 벗어난 토치가 있다면 눈이 충혈되고 숨이 가빠지며 막 화가 나는 그런 강박증입니다.

점토 구하러 온 사막에서 한컷. 옵티파인에서 Fog 세팅을 Off 해뒀을떄 보이는 장면입니다.

반면 Fog을 켜 눴을시는 이렇게.

세렌은 그 바이옴이 주는 분위기 자체를 꽤 좋아하므로 웬만해선 안개 켜 놓습니다.

캐온 모래와 점토로 이머시브의 코크 오븐을 만들었습니다.

이머시브랑 레일크래프트 둘다 코크 오븐을 제공하는데, 이머시브가 소량 더 싼 반면 성능은 레일크래프트가 좋습니다. 코크를 만들거나 하는건 동일하지만 레일크래프트가 크레소트 저장 내부창고가 더 크고 (64버킷 vs. 12 버킷) 레일크 텍스쳐가 더 좋아요

하지만 상고로드림은 아주 가난한데다가 점토 한두개에도 빌빌 떨어야 하므로 이머시브를.

난데없이 웬 코크스냐 하실수 있는데, 이건 이머시브 엔지니어링의 수차를 만들어 파워하고 편안한 발전을 하자! 는 세렌의 선구안이 담긴 결과입니다.

지옥문 꼬여서 온 사람 A

지옥문 꼬여서 온 사람 B

전레협과 상고로 지옥문이 계속 겹치는 듯 합니다. 세렌이야 지옥 잘 안 가니 몰랐죠.

사람 B는 와서 march를 보며 감탄하고 갔습니다.

꿈틀꿈틀

수차를 만들었습니다.

HAYO?

저거 돌아가서 예뻐요.

그래서 수차의 전력을 사용해 화로를 덥히려고 했지만

사실 수차 발전이 0.1RF/t 정도로 너프되었다는걸 후에야 꺠닳았고, 절망했습니다.

절망하는 세렌

ㅅㅂ

 

그럼 2만

 

 

다음 블로그들에서도 시즌 6 생존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entimblog.tistory.com/ - 엔티머님

http://dbregi.tistory.com/ - 디블

http://minetechmod.tistory.com/ - 엑셀서스 & 페뷸라 – 새로 추가

'칭송받는일기 > 800번대 -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칭송받는일기] 808  (6) 2016.01.24
[칭송받는일기] 807  (7) 2016.01.23
[칭송받는일기] 805  (7) 2016.01.20
[칭송받는일기] 804  (7) 2016.01.19
[칭송받는일기] 803  (12) 2016.01.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