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ria Games Minecraft Majesty Server – Season VI

서버 유형: 포지 모드 서버

마인크래프트 버전: 1.7.10

서버 시작일: 01/16/2016

 

#832

 

일요일 오후구나~~내일부턴..제길!!

띠용

이게 뭘까요?

네, 매직비의 언유즈얼 하이브죠. 이 말인즉슨, 그동안 서버에 없던 매직비가 드디어 들어왔단 뜻이 되겠습니다.

이제까지 매직비가 없었던 이유는 간단합니다. 1. 오블리비언 프레임의 존재 2. 네크로틱 프레임의 존재 3. 과도하게 얻기 쉬운 광물벌들이 그 이유였죠. 제네틱스의 광물벌은 최소 로키 – 로버스트 – 톨러런트 – 레질리언트의 4변이를 지나고 나서야 비로소 광물벌로 갈수 있는 길이 열리는 셈인데 매직비는 광물블럭 하나면 변이 하나로 OK가 되는 대단한 간편함을 자랑하고.

당연히 이건 오딘님의 인생과 마크는 너무 쉬우면 안돼 방침에 크게 어긋난지라 밴 되어 있었는데, 그 외의 매직비 컨텐츠의 부재를 아쉬워한 세렌이 오딘님과 몇일동안 논쟁한 끝에 광물벌, 오블리비언, 네크로틱 프레임은 다 밴하는 조건으로 들여올 수 있었습니다, HAYO!

물론 광물벌이 모조리 밴된 덕분에 매직비에서만 추가하는 알루미늄벌, 팅커스 컨스트럭트 관련 광물 벌들, 그박이 노래를 부르던 쿼츠벌 또한 전부 밴되게 되었지만, 뭐 그래도 보타니아랑 사움 관련 벌들을 구한 것만으로 만족. 벌집은 레트로젠이 되는지라 탐험한 지역에서도 나오니 문제 없습니다.

지옥에 왔습니다.

지난 차수에 세렌은 공략을 쓰면서 BOP가 추가하는 지옥 벌집의 꿀들도 포레스트리 스틸을 통해 증류해 포레스트리 자체 벌꿀로 바꿀수 있따는 글을 써올린적이 있습니다. 물론 그때는 세렌이 양봉을 하지 않던 시기라 정작 글을 써놓은 세렌은 전혀 지옥꿀의 혜택을 받지 못했지만, 이번에는 양봉을 어느 정도 하니 가져 오기로. 젯팩 끼고 있죠? 그박이 만든 겁니다. 길드 유일 젯팩이라 잃어버리면 보복이 두렵습니다.

적당한 벌집을 찾아

뚫고 들어가 펌프랑 탱크를 설치하면

질좋은 지옥 벌꿀이 콸콸콸

HAYO?

벌꿀은 1:1 로 정제되고, 알베어리 하나 만드는데는 꿀 1080개 = 108,000 mB의 벌꿀이 필요하지요. 벌집 하나당 약 200버킷정도 나오는것 같은데, 그럼 지옥벌집 하나에 알베어리 두개인 셈. 많은 양은 아니지만 초반에 괴로운 꿀 모으기를 건너뛸수 있다는게 어디에요.

빡친 말벌은 무섭습니다. 젯팩이 있으니까 괜찮지만

꿀이다 꿀…으흐흐흐

돌아다니다가 나온 콜라님과 맥콜라이트님의 집. 경관은 변함없는 황량한 필러자국이지만 건물도 하나 들어섰고, 무엇보다 저 웅장한 드라코닉 에너지 오브가 시선을 사로잡네요. 건축과 설계는 희대의 건설 테러리스트 콜라님이 계셔서 희망이 없는 듯 하지만 기술적으로는 상고로드림보다 3천배 정도 더 성숙한 길드입니다.

많아!

돌아와서 벌집 손을 보다가 발견한 충격적인 사실 (..)

이렇게 하면 한쪽 청크 로딩이 풀어지는 순간 벌이 증발해 버리죠. 세렌이 알고보니 한쪽 청크는 청크로더를 박아 놨는데, 다른 쪽은 아니였더라구요. 그래서 프리스틴 여왕벌을 꽤 많이 잃고 난 다음에야 알아차렸습니다. 어흐흐흑

사실 지금 알아봤자 할수 있는것도 없으니 일단은 모든 청크에 청크로더를 박는 것으로 땜빵 처리..

길드원들이 길드에서 무슨 역할을 맡고 있는지 구분이 가지 않아 고민한 끝에 이렇게 감투를 제대로 배분한 표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정확히는 길드원이 무슨 롤을 맡고 있는지 적어놓은 팻말을 도배. 이것보다 나은 수가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기억이 안 났거든요. 감투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렌 – 길드 마스터

머큐리 – 수석 건축가, 수석 도시 설계자, 엔지니어

그박 – 수석 엔지니어, 수석 자원 관리자, AE 정비보조공

무스탕 – 견습 건축가, 길드 영양사, 수석 농사꾼, 건축 테러리스트

디블 – 수석 광산 핫산, 수석 양계인, 병장 전투병, March..

왓더 – 연금술사, 수석 다리 건축가, 수석 가로승 건설가

오슴 – 수석 광부, 수석 펌프공, 수석 보타니스트, 차석 광산 핫산

초홀 – 강등됨, 건축 테러리스트, 필러 테러리스트, 수석 도트장인

북극여우 – 수석 카사노바

모기 – 수석 럽폭도, 수석 길드 치안관, 럽폭도, 은퇴한 연금술사

럽홀 – 차석 엔지니어, 수석 마조히스트, 수석 프로그래머

아즈루인 – 강등됨, 강등됨, 견습 연금술사, 견습 럽폭도

 

 

좀 세세하고 많아 보이겠지만 그게 의도한 겁니다. 세심한 작업 분류를 통한 효율성 상승을 꾀한 기가 막힌 배분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길드의 모토 (길드 가훈?) 은 길마의 은혜는 하늘 같아서

 

병장같아보인 모습을 병장이라 부르니 빡친 디블

 

잠수하는동안 오셨던 허슬바위님이 표지판을 세우시고 가셨습니다. 못 일어나서 미안해요.

원래 이런게 박혀 있으면 바로 철거를 했겠지만 허슬님의 흔적이기도 하니 남겨 두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후, 오슴님이 건설을 맡겨 달라고 하셔서 프로젝트를 하나 맡겼습니다. 목표는 길드의 가로등 개선. 왓더님이 가로등을 잘 만들어 두셨긴 했는데, 여긴 문제가 하나 있어요. 쓰인 가로등이 이머시브 엔지니어링의 가로등이고, 그 가로등들은 인게임에서 보긴 아주 멋진데 정작 딘맵에서 보면

이렇게 깨져 보이는 문제가 있거든요. 그게 뭐가 문제냐?? 할 수도 있겠지만, 상고로드림에게는 무시할 수 없는 꽤나 큰 문제인지라.

그래서 오슴님꼐 딘맵에서도 잘 보이고 인게임에서도 보기 아주 좋은 멋진 가로등을 만들어 주세요, 라는 프로젝트를 맡겼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에 대한 세렌의 반응

그러자 다시 리모델링한 2차

다시 세렌의 반응

 

결국 오슴님은 테러리스트로 강등당하셨습니다.

 

832화 끝!

 

 

다음 블로그들에서도 시즌 6 생존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entimblog.tistory.com/ - 엔티머님

http://dbregi.tistory.com/ - 디블

http://minetechmod.tistory.com/ - 엑셀서스 & 페뷸라

'칭송받는일기 > 800번대 -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칭송받는일기] 834  (5) 2016.04.18
[칭송받는일기] 833  (3) 2016.04.17
[칭송받는일기] 831  (7) 2016.04.10
[칭송받는일기] 830  (5) 2016.03.24
[칭송받는일기] 829  (6) 2016.03.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