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craft Gear VR Edition

 

봉소와, 세렌입니다. 감기가 거의 나아가고 있어요. 아으 괴롭다

1. 기어 VR이나 오큘러스 리프트 등의 VR기기를 소지하고 계시고 2. 마인크래프트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VR로 하는 마인크래프트에 조금 관심을 가지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맞나요?? 적어도 세렌 (과 머큐리) 는 그런 쪽에 관심이 아주 많은 사람인지라, VR 마인크래프트가 나온다는 소식을 들은 후 언제 나오나 하고 이제나 저제나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몇일 전에 드디어 오큘러스랑 모장이 마인크래프트 기어 VR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웃긴 건 이래놓고 정작 본가인 오큘러스 리프트용으로는 출시를 안했다는 점. 기어 VR용은 포켓에디션이고 리프트 용은 PC에디션이라 그런가?

뭐 그래서, 세렌은 퇴근하자마자 기어VR을 집어들고 오큘러스 스토어로 갔습니다. 그런데 본게,

이거 블루투스 게임패드가 필요하다는 거에요. 젠장 없는데.

그래서 아마존에서 하나 질렀습니다. 20달러! 그리고 마인크래프트도 질렀습니다. 기어 VR용은 6.99 달러에요. 포켓에디션 가지고 있어도 얄짤 없습니다. 그래서 뭐 눈물을 머금고 질렀죠. 밥 한끼 덜먹으면 되니까요.

오큘러스 홈.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떠요.

월드 셀렉창.

Friends를 보면 알수 있듯이 세렌은 친구가 없다포켓에디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랑 멀티도 할수 있습니다. 그야 포켓에디션이니까요.

이렇게 저렇게 해서 월드를 선택하고 나면!

 

요런 거실에 뙇 하고 떨어지게 됩니다.

처음엔 뭐야, 이게 끝인가!? 하고 당황했지만 아니였지요. 기어 VR에서 마인크래프트는 두 가지 방법으로 즐길수 있어요. 첫번쨰는 위 스샷처럼, 마인크래프트풍 거실에서 TV를 보고 하는 방법. 그냥 블루투스 게임패드로 콘솔겜 하듯이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거실은 이렇습니다. 다음 시즌에 이 거실대로 만들어 보고 싶은데. 근데 이렇게 되면 난 하루종일 힘들게 광질을 하고 나서 집에 돌아온 후 광질하는 게임을 하는 것인가(혼란

 

이후, 기어 VR의 터치패드를 한번 톡 두드려 주면

 

이렇게 마인크래프트의 세계로 떨어지게 됩니다.

옵션창에서 헤드트래킹 감도 등을 조절해줄 수 있어요

 

뭐라고 해야 할까, 스크린샷으로는 절대 표현할수 없는 감동이에요. 내가 진짜 스티브가 된다는게 이런 거구나, 하는 느낌이 확 오죠. 물론 VR로 할수있는 일은 그다지 많지 않아요. 기껏해야 머리 (=시야) 를 움직이는 거고, 앞뒤좌우로 왔다갔다 한다거나 곡괭이를 휘두르거나 아이템을 놓거나 조합을 하거나 하는건 전부 게임패드로 해야 하는건 어쩔수 없죠. 기어VR은 그냥 헤드트래킹만 해줄 뿐이니까요. 하지만 그것만으로도 정말 엄청난 차이. 모니터 보고 하는거랑 직접 게임 속에서 서 있는게 이렇게 큰 차이가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말로는 어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으니, 일단 세렌이 5분간 플레이한 영상을 첨부하긴 하겠는데.. 이것으로도 설명이 안될 것 같아요. 즉 이걸 직접 느껴 보시려면 자신이 직접 기어VR을 집어들고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하시는 수밖에 없겠습니다. 한번 해 보세요. 플레이도 굉장히 부드러웠습니다. 세렌 폰이 노트 5라 그런걸수도 있는데, 노트 4로 플레이한 사람들도 굉장히 부드럽다고 하니 뭐..

 

세렌의 플레이

자기 5분전에 잠깐 플레이 한걸 첨부한 거라 별건 없습니다. 그냥 돌아다니는게 전부. 소리도 없어요. 잘 보시면 동굴에 들어갔는데 몹이 없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왜냐면 제가 조금 전에 광질하다가 뒤 돌아서서 좀비를 보고 리얼 기절할뻔 했기 떄문이에요. 강제 이지모드! 몹 싫어!

  

기어VR 공식 영상

'세렌의 이야기 > 잡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트리아 게임즈 신규 인원 모집 안내 -종료-  (23) 2016.07.02
서버에 사람을 모집하고 싶은데  (18) 2016.06.29
아파요  (9) 2016.04.25
꿈틀꿈틀  (14) 2016.04.07
[OpenRCT2] 03/17/16  (2) 2016.03.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