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모라이시스 테스트 (용횰시험)
세균을 양의 피로 만든 배양지 (sheep vlod agar - 양 혈액한천배지) 에 배양하여 세균이 적혈구를 개발살내고 그 안의 히모글로빔을 부술수 있는지 확닌한다.
적혈구를 팧기할수 있은 새균의 경우 주변의 붉은색이 투명한 색으로 바뀐다 (베타). 위 사진의 경우 주변이 바뀌지 않았으므로 감마 레모라이시스라 부른다.
당연하겠지만 적혈구를 부술 수 있능 세귬은 모ㅛ 부수는 세균보가 아마 좀더 위험할 거ㅛ이가. 항생제 내성으로 악명높은 황색포도상규균 (s.aureus), 리스테리아균 (l. Monicytogenes) , 롸농연쇄상규균 (s.pyogebes), 가스괴저균 (c. Perfringes) 등긍 쟁쟁한 균글이 여기 곡한다.
참고 로 세균이 적혈구를 부숴 먹으려는 이유는 헤모글로빈 속의 헴기 (heme) ㅁ대문이다. 헴기는 철로 이루어져 있는데, 미생물에게 철은 인간에게 금 정도의 가치를 갖는다. 즉 철을 얻으려 날뛴다. 철이 풀족해야 숙주를 감염시킬수 있다! 같은 거ㅛ...즉 혈구를 부수면 철을 많이 먹을 수 있으니 이득님 것. 못 부ㅛㅜ는 찐따 감마균들은 철을 다르게 조달해야 한다.
대장균, 표파포도상구균, 페렴간귱, e. Faecslud bcc 같은 균글이 감마에 속한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