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커즈 Traits 설명
서론~
최근에 제 글을 읽고 팅커즈에 대한 소소한 팁과 추천 물품을 설명해주신 친절한 분의 댓글을 보고 갑자기 다양한 팅커즈 Traits에 대한 설명을 한눈으로 정리하고 싶어서 작성 해봅니다.
팅커즈 템은 다양합니다, 그 만드는 재료에 따라서 완성품 Traits(특성/속성)이 다양하게 나올수있습니다.
뭐 비록 설명이 있긴 하지만 일단 한국 마크 모두 유저들을 위해 한국어로 번역해서 정리해봅니다
(재료에 따라서 어떤 효과가 생기는지는 스킵하겠습니다, NEI만 있다면 그정도는 쉽게 할수있으니)
. 구글에 Tinkers Material Traits라고 치면 영문으로 원본을 바로 찾을수 있습니다
몇개는 없어서 제가 따로 찾아서 추가 했습니다 (예:Crumbling은 설명이 없음)
특성 | 설명 |
Alien |
시간이 지날수록 랜덤량의 내구도,스피드, 데미지를 얻습니다 (자세한 설명으로는 약 50분동안 총 800 보너스 포인트를 배분하고, 매 포인트 마다 내구도+1, 스피드 +0.007, 공격력 0.005 얻게 됩니다 |
Aquadynamic |
물안에서도 평소와 같은 속도로 작업을 할수있으며 비가 올경우 속도가 빨라집니다 |
Aridculous |
바이옴 온도에따라 채굴속도가 빨라집니다 (더워질수록 더 빨라집니다, 세부 내용에는 공격력도 올라가는것으로 설명이 되있습니다) |
Autosmelt |
만약 부시는 블럭이 구워지는것이 가능할경우, 그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원목-->석탄,모래-->유리) |
Beheading |
몹의 머리가 잘려나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
Cheap |
수리할시 10%의 내구도를 더 수리 할수있습니다 |
Cold-blooded |
목표물이 풀피일경우 50%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
Crude |
갑옷을 입고있는 적한테 10% 추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안티탱커) |
Crumbling | 만약 블럭이 손으로 캐는것이 가능할경우 (흙,모래 등등), 이 특성을 가진 도구의 기본 속도*1.5의 속도로 더 빨리 캘수있습니다 |
Dense |
더 적은 량의 내구도를 사용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옛날 Reinforced 같은 효과), 도구가 내구도가 낮을수록 확률이 높아집니다. |
Duritae |
10% 확률로 두배의 내구도를 사용하지만, 40% 확률로 내구도 소모가 없습니다 (즉 블락을 캘때마다 1의 내구도를 사용하는데, 2를 사용할수도있지만, 아예 내구도 소모가 없을수도) 평균확률적으로 계산해보면 약 30% 정도의 내구도 소모가 없습니다 |
Ecological |
매초 1% 확률로 1 내구도가 수리됩니다 |
Enderference |
엔더멘을 타격할시 5초동안 엔더멘이 텔레포트를 못합니다 |
Fractured |
+1.5 데미지 |
Flammable |
공격을 막을시 상대방이 3초동안 불에 탑니다/ 불 공격을 받을시, 플레이어는 데미지를 안받지만 내구도가 3 줄어듭니다 |
Hellish |
지옥에서 스폰되는 몬스터가 아닌경우 +2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매 업그레이드마다) |
Holy | 언데드 몹에세 +3의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
Insatiable |
도구를 사용할시 +1 레벨의 Instiable 효과가 추가되고 (최고 10중첩), 레벨/3량 의 속도,데미지가 오릅니다 |
Jagged |
도구의 내구도에 따라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더 적을수록 더 높은 데미지) |
Lightweight |
공속,시위를 당기는 속도, 채굴속도 가 10% 추가됩니다 |
Magnetic |
2블럭 거리의 아이템들을 끌어당깁니다 |
Momentum |
도구를 계속 사용할시 도구 속도를 40% 까지 올립니다, 사용이 끝나면 다시 0%로 돌아갑니다 (좌클릭 꾹 눌러주세요) |
Petramor |
매 돌 관련 블럭이 채굴될시 10% 확률로 소모하고 5의 내구도를 얻습니다 (소모를 안한다는 설명도 있는데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
Poisonous |
공격할시 5초의 독뎀을 남깁니다 |
Prickly |
적을 공격할시 방관 데미지를 줍니다 (여기서 말하는 방관은 아마 선인장의 데미지같은 고정 데미지 입니다) |
Sharp |
공격할시 6초의 출혈 효과를 줍니다. (다리우스??) |
Shocking |
움직일때마자 전기가 충전이 되면서 풀차지경우 +5(2.5하트)데미지를 줍니다 |
Slimy |
사용할시 0.3% 확률로 사용한 슬라임 색깔에따라 그 색깔 슬라임을 소환합니다. |
Stiff |
수비상태의 경우, 받는 데미지중 1데미지를 추가로 줄여줍니다 |
Superheat |
적이 불타는 경우 35%의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Flammable)랑 같이 쓰면 최고) |
Splintering |
공격할때마다 Splintering이라는 레벨이 올라가면서 (최고 LEVEL 5), 매 레벨마다 +0.3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
Squeaky |
도구가 실크 터치 효과가 생기지만 데미지가 사라집니다 |
Stonebound |
내구도가 줄어들면 데미지는 줄어들지만 채굴속도가 빨라집니다 |
Tasty |
배고픔이 반칸이하릴 경우 매 틱마다 0.2% 확률로 100 내구도를 사용하고 배고픔 한칸이 생깁니다, 블럭을 캘때마다 0.5% 확률로 베이컨을 얻고, 몬스터를 죽일때마다 5% 확률로 베이컨을 얻습니다 |
Unnatural |
내가 쓰는 도구의 수확레벨이 (Harvel Level)이 캘려는 블럭보다 높은시 매 레벨의 차이마다 속도가 1 늘어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그냥 최고 티어 도구에 이 효과가 있으면 짱짱입니다) |
Well-Established |
25% 추가 경험치, 블럭이 경험치를 안주는 블럭이어도 3%확률로 1XP를 얻습니다 |
Writable |
+1 Modifier. |
출처 http://tinkers-construct.wikia.com/wiki/Material_Stats
더 심화 설명은 어떤 해외 유저가 코드 분석하면서 정확한 계산법을 정리한 자료가 있으니 직접 보셔도 됩니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bJx2lKuM1O7UATKQ6JvP73va6zHl0DE7kj84VnkDIxQ/edit
그럼 오늘을 여기까지~ 만약 제가 빠트린 속성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바로 추가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