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ria Games Minecraft Majesty Server – Season VI

서버 유형: 포지 모드 서버

마인크래프트 버전: 1.7.10

서버 시작일: 01/16/2016

 

#823

 

어라. 웬 나비야.

왓더님과 머큐리가 합심해서 길드 조경을 좀 다져 놓았습니다. 둥그런 광장 비스무리한것에 동상들도 서 있고 보기만 해도 상쾌해지는 수차 한묶음도.

시즌 초기에 수차 한개를 박고 전력이 전혀 만들어지지 않는걸 보고 빡쳤던 세렌은 수차 5개면 어느 정도 전기가 나올까..?? 하여 이렇게 실험

결과는 5개 연결했을떄 3.2RF/t 라는 충격과 공포의 수치가 나왔습니다.

머큐리는 이정도면 훌륭한 비상발전기라며 만족해 했습니다 (..)

참고로 레드스톤 엔진 한개가 0.5RF/t 죠. 즉 이건 레드스톤 엔진 6개 조금 더랑 비슷한 전력이란 뜻이 되겠습니다.

왠지 모기님 동상이 없길래 세워줬어요

동상들은 세렌, 머큐리, 모기, 초홀, 그박, 오슴, 북극여우, 왓더, 허슬보이, 디블, 무스탕, 나크, 럽홀.

응? 허슬보이?

쿼츠 성애자 잡상인

드디어 기계실 한켠에 포레 기계들을 놓아도 된다는 허락이 떨어져서 기계를 대충 놓기 시작했습니다.

게이트 만들 레이저도.

머큐리는 이 꼴을 보더니 당장 기계를 재배치하라고 윽박질렀습니다. 기계실 한쪽 벽을 포레 전용으로 씨게 해줄 테니 제대로 정돈하라고.

그래서 정돈된 모습.

HAYO?

왼쪽부터 시드오일, 레진, 꿀을 만들 스퀴저랑 오른쪽에는 레진을 터펜타인으로 정제하는 스틸입니다.

근데 이렇게 해놓고 보니 공간이 턱없이 부족하잖아..? 카펜터는?? 센트리퓨지는??

머리를 싸매던 세렌은 그냥 있던 포레 기계들 뒤편을 사용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좁아 터졌습니다.

공간 활용이 엉망이잖아 이거

뭐 그래도 어떻게든 임프레그네이트 케이싱, 센트 패널링을 만드는 카펜터, 물조합 쓰는 카펜터랑 센트리퓨지 한대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이걸로 양봉장이 돌아갈 수 있나..?? 아무리 봐도 확장도 불가능해 보이고.

레이저는 한켠에 마련된 레이저 전용실로 옮겨갔습니다.

꽉꽉 채우면 한 15개정도의 레이저를 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약 750RF/t인가. 아직 다이아몬드가 부족한 상고로드림으론 멀고도 먼 이야기.

문짝이 걸리적거린다고 다 떼어 버렸습니다.

그러자허구헌날 좀비가 쳐들어옵니다. 한두방 맞으면 죽고. 그럼에도 상고로드림 인간들은 불을 키지 않아요

한편 돌벽돌은 화산을 인간필러로 제거한 모양입니다.

필러로 밀어 버리다니 뒤집어질 소리지만 사실 플젝레 바살트는 딘맵에 렌더도 안되는 쓰레기 블럭이기에 별 상관없습니다 (..)

크흠

그러더니 이상한 요구를 해오기 시작하셨습니다

뭘 지어 달라는 것이신가

아시다시피 세렌은 산을 좋아합니다.

평지도 좋아하지만요

다시 한번 지옥에 왔습니다. 이번에야말로 지옥벽돌을 조금 캐 가야지..

귀퉁이를 캐니까 튀어나온 비석

..

뭐야 이거 무서워

두려움을 무릅쓰고 열심히 벽돌을 캐서

다시 상아탑에 올리는걸 무한반복

아. 갈길이 멀도다.

군..읍읍

에 가신 엑셀님이 잠시 오셨는데, 상태가 많이 이상해진것 같습니다. 다쳤다고 호-해줭 이러시질 않나, 콜라님이랑 같이 냥냥거리지 않나.

일침을 가하니 화를 내셨습니다

혹시라도 현실에서 냥냥거리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현실적인 반응 모음

잔뜩 만든 임프레그네이트 케이싱으로 에피어리를 잔뜩 만들었습니다. 본격적인 양봉 시작입니다! 배치한 장소는 상아탑이 서있는 그..받침대라 해야 하나. 뭐라고 해 이걸

양봉에는 당연히 자동화가 필요하죠. 파이프도 배치했습니다.

헌데 프로폴리스가 없어서 양봉업자 파이프를 쓸수가 없어요.

놓을 자리가 없어 대충 배치한 카펜터

HAYO?!

대체 몇 시즌만에 변이를 시도해보는 건가?

족히 1년은 된것 같는데. 맞을 겁니다. 2015년 3월 쯤에 마지막으로 양봉을 한것 같으니까요. 세월 참 빨라요.

가지고 있는 모든 씨앗류를 총동원해 시드오일을 짜고 있습니다. 무스탕이 뭐라 할것 같지만 제가 안했다고 잡아떼면 그만입니다.

하베스트크래프트 월넛, 체스트넛, 넛메그 등 넛 종류는 30mb의 시드오일을 줍니다. 씨앗의 10mb보단 낫지만 양이 많지 않으니 뭐.. 빨리 나무 교배도 시작해야 할 텐데.

위에 세렌이 레진, 터펜타인 같은 액체를 언급해서 혼란스러웠던 분 계신가요??

그놈들은 이 우드워커에서 사용하는 우드 폴리시를 만드는데 사용합니다. 그러고 보니 강좌를 썼던 기억이 나는데, 어디 간 거지. 찾으면 올려 둘게요.

패턴을 정해서

마천루 지붕에 뙇

아이고 이게 얼마만이야. 아마 22차 상고로드림 이후 처음일것 같습니다. 몇년 된건데. 이 지붕밑을 장식하는건 상당한 노가다에 딘맵에서 렌더도 안되는 아주 보람없는 일이기도 하지만 세렌은 우드워커를 꽤 좋아하므로 (..) 근성으로 해 보기로. 이건 빌더로 안 했어요. 빌더로 설정해서 복사해도 될것 같은데 세렌 티끝만큼의 양심이랄까, 각 층에 쓰일 패턴에 쓸 나무들을 바꿔 보고 싶기도 하고 그래서. 하하.

 

하여간, 이상입니다. 분량 오버 했네요. 뭐 쌓인 스샷을 빨리 정리해야 하니 괜찮겠지..823화 종료!

 

 

 

PS. RTG로 생성된 서버의 딘맵 모습. 강들이 인상적입니다.

 

 

다음 블로그들에서도 시즌 6 생존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entimblog.tistory.com/ - 엔티머님

http://dbregi.tistory.com/ - 디블

http://minetechmod.tistory.com/ - 엑셀서스 & 페뷸라

'칭송받는일기 > 800번대 -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칭송받는일기] 825  (11) 2016.03.05
[칭송받는일기] 824  (11) 2016.03.02
[칭송받는일기] 822  (7) 2016.02.24
[칭송받는일기] 821  (10) 2016.02.22
[칭송받는일기] 820  (4) 2016.02.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