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북극여우입니다. 강좌 카테고리는 만들었는데 그렇다고 제가 강좌를 성실히 올릴 리가 없습니다. 그나저나 슬슬 미트리아 서버 새 시즌이 시작할 거 같은데, 모집도 할 것 같고... 어쨌든 일기 시작합니다. 이번 하프 시즌은 세렌이 잘 플레이 안했으니 스포일러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스카이팩토리 2.5입니다. 미트리아에 안 어울리는 노 너프 서버.

중반부터 시작합니다. 반자동화를 이뤘는데,,,,어... 저 찬스큐브는 복불복으로 좋은 효과도 있고(네더스타, 각종 자원 등을 줌) 안좋은 효과도 있는데(몹 소환, 장비 떨구기, 크리퍼 소환 등) 그 중 하나가 점화된 티엔티 소환이더라구요. 저땐 미처 몰랐습니다. 모르고 한거니까 참작해서 형량좀 깎아주세요 판사님.

하지만 가챠는 졸라재밌습니다. 결국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잔뜩 캐기 시작합니다.

극혐 리워드중 하나입니다. 이때부턴 아예 기지에서 멀리 떨어진 데서 찬스큐브를 까고, 갑옷도 짱짱해서 뭐 죽진 않으니까 크리퍼 나와도 상관없는데. 저 실 나오면 부수기도 귀찮고 잘 안보여서 플랫폼을 새로만들었어요. 지금생각해보니 베인마이닝 하면 되는군요.ㅋㅋ

저는 이렇게 백팩에 잡다한것들을 많이 넣어두는 스타일입니다. 도구, 건축재, 컨두잇종류, 다음에 할 일 블럭 등. 그러다가 죽으면 넣어놓은게 다 없어지고 심지어 뭐가 없어졌는지도 기억 못해서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위험한 일 하기 전에는 이렇게 백팩 스샷을 찍어놔요. 복구하기 쉽게,

닭대가리

졸라짱쎈히로빈. 이쯤에서는 찬스큐브 한뭉씩 두고 베인마이닝으로 까곤 했습니다. 진짜 가챠중독

아머도 높아서 잘안주거요. 500번 때려서 죽인거임

찬스큐브 결과중 하나.(끔찍

머큐리의 목장입니다. 플루이드 카우인가 하는 모드가 있어서,  버킷으로 우클하면 우유가아니고 NEI에 있는 액체 중 하나를 주는 소가 스폰됩니다. 용암, 광물 뿐 아니라 테라스틸이나 파이어워터나 레조넌트엔더같은것도 나옵니다. 마팩 랜쳐로 채취가능.

AE 스토리지 클러스터입니다. DSU 한뭉+ 스토리지버스 한뭉+ 드라이브 잔뜩~ 서버 끝까지 쓸 요량으로 만들었습니다. AE 채널 설정이 꺼져있어서 무식하게 다 떄려박으면 됩니다.

서버원들이 자발적으로 영혼을 갈아넣은 매지칼 크롭스

자동화를 개선했습니다. 이번이 세번째 개선입니다.

위더 자동화에 성공했습니다. 약 2.5초에 네더스타 하나입니당. 사실 위더헤드 수급이 딸려서 보통 최대출력으로  돌아가지는 않고 분당 한두개 정도에요.

미니맵을 보시면 머큐리가 그럴듯한 자연을 만들어놓았습니다. 세렌은 접해서 잠수만탐.

체력 70에 플라이에 갑옷 뎀감이 95%가 넘어도... 찬스큐브 한뭉 한번에 까면 죽습니다. 뭐에 죽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걸 베인마이닝♡♡♡♡♡♡♡♡♡♡♡♡♡♡♡ 뒤에 커다란 유리돔은 저걸 3*3*3으로 두면 나오는 자이언트 큐브를 까서 나온거에요

이 멩은 이제 제 겁니다. 제 마음대로 할 수...음...

멩잠수

자원이 필요한 건 아니지만 잔뜩 쌓아놓으면 기분이 좋기때문에 자원정제 4차 개선 작업에 돌입합니다. 익스 아스트리스 컴프해머를 풀업해서 쓸 생각이비낟.

머큐리가 늑대가 됐습니다. 저 상태에선 250딜 넣어도 2씩 까입니다.

엔드게임 컨텐츠 하면 역시 RFTools죠.

다야잔뜩~

몹으로 용나오는 차원도 만들어서 잔뜩 잡고

금나와라 뚝딱

가이아를 잡는 모습입니다. 잡몹 처리시즌엔 저 길가메시 짝퉁 열쇠가 쓸만합니다.


파파앙ㅇ바랄팡자팝ㅂ팝팡ㅍ

저 컴프시브에 효율10 행운3 책을 넣었더니 파이프가 감당을 못합니다. 자원이 막 쏟아져나와요. 리트리버 하나로 되지않을까 하는 순진한 생각을 하다가 마지막엔 결국 트랜스퍼 노드에 속업 한뭉 스택업 한뭉씩 넣어서 해결봤습니다.

자원을 처리하기위해 만들었습니다. 저 광물부스러기들이 광속으로 나오기떄문에 자동조합이나 컴팩터 이런걸로 감당이 안됩니다. 유일한 즉시압축인 컴팩팅 드로워를 썼습니다.

원랜 위에 레조넌트 펄버 8개를 둬서 갈고 구우려고했는데 어리석은 생각이었습니다. 다이렉트로 울티메이트 화로에 꽂습니다. 쟤는 1틱인가 2틱당 1개씩 구워요.

에너지를 많이 얻고싶어서, 빅리액터를 잔뜩 만드는 법을 구상했습니다. 빌크가 없어서 RFtools 빌더로 빅리액터를 복제하는데 성공~ 엔더체스트를 이용해서 재료도 본진에서 받아오기때문에 30초면 빅리 하나 만들 수 있습니다. 근데 이거 성공한 이후로는 가능하면 다 줄이는 쪽으로 해서 별 쓸모는 없었어요.

ㅇㄱㄹㅇ

서버 컨텐츠를 거의 다 소비하고, 이제 남은 건 얼마 없는 상황. 스팩의 엔드게임 컨텐츠라면 역시 오버월드 창조죠. 몇가지 테스트를 위해 다양한 월드를 만들어봅니다.

얼음죽창

꽤 괜찮은 월드도 나왔습니다만 완성은 아니라 포기.



오버월드 시제품 알파. 거의 다 좋았는데 이 네더포트리스가 있어서 포기.

패트론 딤렛중엔 저런 하늘을 만드는 딤렛도 있구요

내 머리와 함께 한 컷.

딤렛을 만들기 위해 엔더아이오 스포너 12개로 엔더맨 소환하고,,그랬습니다. 이건 철거중인 스샷.


스샷을 미리 못 남겨 아쉽습니다만, 구조물의 거진 절반을 철거했습니다. 나머지도 거의 철거할 예정.

1027렙~

짱짱 드라코닉 체스트


지금은 최소시설 남겨놓고 다 부수는 중이고, 오버월드로 이사할 생각입니다. 

이것으로 이번시즌 일기를 대강 마무리해보고자 합니다. 들어가서 다른 서버원 분들 집도 구경하고 스샷 남겨볼까 하는데 확실하진 않구요. 

감사합니다. 댓글 많이 남겨주세요. 아 그리고 네더스타는 10만개 근처로 있었던 것 같아요.ㅋㅋ 네더스타 블럭으로 건축할랬는데 못생겨서 포기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