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클릭하면 모드 프로젝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세요. 마지막 휴가(?) 중에 글을 작성해봅니다.

아스트랄 소셔리는 마법 모드로써 흔히 알고있는 사움크래프트와 비슷한 마법모드입니다.

이 글은 공략이 아닌 간단한 소개 및 정보를 작성하려하는데, 공략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해당 글은 사람에 따라서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도 기본적으로 책((Journal: 일지)으로 기술트리, 제작법, 사용법등이 모두 작성되어있지만, 영문으로 작성되어있어서 조금의 난이도가 있습니다.

(책은 기본적으로 지급됩니다. 물론 제작도 가능)

책의 제일 처음


기본 화면에서 휠 혹은 W,S(기본설정) 으로 줌 인/아웃 하여 기술표를 볼 수 있다.


책을 펼치면 첫 사진과 같이 성운이 하나가 보이는데 커서를 올리면 이름이 나오고 휠 또는 W,S(기본 키설정)으로 줌 인/아웃을 하여서 지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드를 진행하면서 사진 오른쪽 상단에 지식(Knowledge) 뿐만아니라 별자리(Constellation), 특전[혹은 특성](Perk)등의 탭이 추가로 생성되며

해당탭에서 해당하는 정보를 열람 할 수있습니다.


시작을 하기위해서는 재료도 필요하지만, 고대의 제단(모드에서 생성하는 구조물)을 찾아야합니다.


소형 제단(?)


고대 제단


거대 제단 지하


위 사진과 같이 자동으로 생성되어있는 제단을 찾아서 최초의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제단에는 상자가 최소1개에서 2개 정도 있는데, 그 상자 안에는 모드에 필요한 재료(대리석(Marble),아쿠아마린(Aquamarine),별자리 종이(Constellation paper) 등이 들어있습니다.


별자리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종이


별자리 종이를 획득하면 별자리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최초에 4개 그리고 일정량 이상의 지식을 얻으면 추가로 6개의 추가 별자리를 알 수 있습니다. 

(1개의 별자리에 1개의 종이가 필요합니다. 별자리 정보를 모두 획득하면 종이는 아무런 기능을 하지 않습니다.)

별자리들은 우리가 알고있는 별자리가 아닌 모드에서 추가한 특별한 별자리이며, 날마다 관측가능한 별자리가 달라집니다.

별자리를 관측하여 정보를 얻고나면 밤하늘 배경에 해당 별자리가 보입니다.

다양한 별자리들


추후 모드가 심화되면서 여러 제단을 짓고, 별자리의 힘을 끌어와서 다양한 기능(몬스터 접근방지, 동물 교배, 시간 가속(?), 신호기와 같은 버프(재생, 저항 등))을 가진 의식(Ritual)등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조율(Attunement)중인 수정(Crystal)


모드 서버플레이에 완벽한 한축을 담당하기에는 약간 모자란 모드지만, 지금도 계속 개발중이고 사움크래프트가 없는 최신 버전에서는 충분히 매력적인 마법모드입니다.

이 글이 모드에 대한 흥미 유발 또는 입문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