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디어 Azanor이 Thaumcraft 6의 BETA버전을 공개로 돌렸습니다. 사움 6이 나온다는 말이지요! 본 공략에서 사용하고 있는 버전은 BETA3입니다.

또 공략에서 사용되는 마인크래프트

- Baubles

- Just Enough Items

- Thaumcraft 6

단 3개의 모드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먼저 이전 사움크래프트의 버전들과는 다른 점들이 조금 있습니다. 바로 사움크래프트의 시작인데요.

바로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먼저 사움크래프트 6을 처음 만나본 입장에서, 제작자의 포럼 글을 참고해 보겠습니다.


Thaumcraft 6+

Simply find some vis crystals in the world, mine them and follow the clues. ;)

그냥 vis crystal을 얻기 위해 세계를 돌아다녀라. 그것들을 채취하고, 단서를 따라가라(히죽)



라고 하네요. 불친절하군요. 사움크래프트 5 아래 버전에서는 완드를 만들고 북케이스를 어쩌구... 하고 다 설명해 주었는데 말이지요.

저는 사움크래프트 6에 대해 실제로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모드 제작자가 시키는 대로 해 보았습니다.



얼추 동굴을 통해 광질을 하러 돌아다니는데... 앗!! 제 모드팩에는 사움크래프트 말고는 모드가 없습니다. 바닐라 광물은 분명히 아닌 것 처럼 생긴 이질적인 애들이 보이는군요.

한번 채취해 봅시다!



보이는 놈들을 채취했더니 다음과 같은 애들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Vis crystal이군요! 마법의 기운이 가득하게 생겼습니다.

제가 캔 크리스탈은 Aqua, Terra 인가 봅니다. 사움크래프트 4의 대 마법사였던 제게는 익숙한 이름들이군요.

헌데 이 크리스탈을 처음 채취하고 인벤토리에 넣자 마자...




~ 당신이 크리스탈을 손에 쥐자 마자, 손가락들이 떨려오기 시작했다. 이게 뭐지? 휴식을 취하면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무섭군요.


흑마법의 기운이 몸에 스며든 건가 봅니다. 휴식을 취하라고 합니다. 

휴식 하면 역시 잠 아니겠습니까? 침대에서 잠을 자 봅시다.



잠을 자고 일어나면 마찬가지로...



~ 당신은 이상한 꿈을 꾸었다. 당신은 그 기억이 사라지기 전에, 재빠르게 기록했다.

그리고 나서는 다음과 같은 아이템이 생겼습니다!



이상한 꿈? 한번 펼쳐 봅시다.




~지난 밤 나는 정말 역대급으로 이상한 꿈을 꿨다. 꿈 속에서, 얼마 전에 발견했던 이상한 크리스탈 3개를, 약간의 redstone 과 함께 flint를 이용해서 bowl에 갈았다.

이 크리스탈들은 서로 다른 종류여야 하긴 했는데, 이걸 하고 나면, 이상한, 빛나는 가루가 나왔다. 

꿈 속에서 나는 이 가루를 책장에 갈랐는데, 그리고 나서 무슨 일이 일어나기도 전에 나는 꿈에서 깨어나 버렸다. 

흠.. 꿈에서 했던 대로 해 볼까? 어쩐지, 그 가루가 뭔가 신비스럽고 위험한 걸 밝혀낼 것 같긴 했는데..



그렇군요. 꿈을 꾸었습니다. 중요한 내용들은 밑줄을 쳐 놓았는데, 한번 시키는 대로 해 보겠습니다. 

3가지 다른 종류의 크리스탈이라 하였는데, 저는 아직 Terra, Aqua밖에 못 캤으니, 동굴을 조금 더 돌아다녀 볼까요?



찾았습니다. 도중에 Aqua, Terra를 조금 더 발견했었는데, 마침내 빨간색 크리스탈, Ignis 를 발견했습니다.

 이제 3가지 다른 크리스탈이 모였으니! 꿈에서 시켰던 대로 해 봅시다.


먼저 꿈에서 3종류의 다른 크리스탈을, 약간의 Redstone과 함께, Flint로 갈았다고 했습니다. 

저는 바닐라고, "가는" 도구 같은 게 없습니다. 그렇다면 크래프팅이 아닐까?

- 서로 다른 종류의 크리스탈 3개

- Flint

-Bowl

3가지를 크래프팅 테이블에 넣어 보겠습니다.



 딩동댕! 크래프팅은 아무 위치에나 올려놔도 되는 것 같습니다. 이 Salis Mundus를 꿈에서 했던 대로, 책장에 발라 볼까요?




바로 요 바닐라 책장 말입니다. Salis Mundus 로 우클릭을 똭! 하면!



짜잔 ! Thaumonomicon, 사움크래프트의 시작입니다!





사우모노미콘은 이전 버전들처럼 순서대로 해금되는 것인가 봅니다. First Steps가 보이는군요!

 눌러 보았더니 내용들이 잔뜩 있습니다. 



~ 그 약간의 가루들이 이런 책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누가 상상이나 해봤을까? 대부분 백지지만, Thaumaturgy 라는 새로운 마법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고 있다.

일단 먼저 나는 내게 보여진 이 마법 세계들을 공부해야 할 것 같다. 그러려면 도구가 필요한데 - 이 책은 Thaumometer 이라고 부르고 있는 그것이다.

일반적인 크래프팅 테이블로는 만들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것을 만들 때 필요한 마법 에너지들은 꽤 섬세하게 집중되어야 한다. 

Salis Mundus 를 그냥 크래프팅 테이블에 바르면 이 문제는 해결할 수 있다. 이 책은 나한테 올바른 주문을 가르쳐 주었고, 꽤 간단해 보였으니까.

올바른 길로 나아가기 위해, 나는 앞으로 필요한 것들에 대한 목록을 매 장의 첫번째 페이지에 기록해 놓을 것이다.



아래에는 Arcane Workbench가 보이는군요. 아마도 앞으로는 사우모노미콘만 믿고 가면 되겠습니다!

 첫번째 장은 Arcane Workbench, 사움크래프트의 크래프팅 테이블 같은 존재를 만드는 내용 같군요. 그 뒤에는 Thaumometer을 만들 것임을 짐작케 하는 내용들이 있구요! 이제 Thaumonomicon도 손에 넣었으니, 대마법사가 될 날도 멀지 않은 것입니다!



오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는 실제 사움크래프트 6의 진행에 대해 알아봅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