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렌강좌 복구프로젝트 - 

지금 올라오는 레일크래프트 강좌는 OUTDATED한 강좌입니다. 퇴물이라 이거죠

예전에 세렌이 멘붕해서 날려버렸던 강좌들중에 하나입니다.

세렌이 워드 파일을 갖고있었기 때문에, 제가 이걸 복구하게 된겁니다. 

몇년도 된 내용이지만, 크게 바뀌지 않았을 수도 있고.. 대략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내용 수정은 없습니다.

으아!!레일크 강의에 레일강의가 몇개월만이라니 이게 무슨소리야!!!!

 

 

8. 레일크래프트의 레일들

준비물: 마인크래프트

 

 

8-1. 강화철도 시스템

 

.HS트랙을 존나 깔았으니!!! 이제 달려볼까!!!!!!!!!!!!!!!!!!!!!!!!!

 


어이쿠. 트랙이 끊겼습니다. 왜일까요? 간단합니다. 닭이 열차를 뭉개버렸거든요.

 

뭔가 좀 이상하긴 하지만 레일크의 HS레일은 몹이나 플레이어 심지어는 커브를 돌기만해도 터집니다. 등가교환의 법칙이라고 하죠 이런걸!! 미친듯한 속도를 얻는 대신 타기 전에 유언장 작성하고 타야한다는것!!

 

한두번은 재밌게 할수 있지만 두번 세번 열번씩 터지기 시작하면 슬슬 짜증나기 시작합니다. 레일 주변을 모조리 아우슈비츠로 만들수도 없는거구요. 그럼 기본 레일을 쓰면 되지 않느냐? 느리잖아요. HS트랙은 초당 20블럭씩 날아갑니다. 기본 파워드는 초당 8블럭이에요. 10%도 아니고 250%이라는 매력은 쉽게 지나칠수 없는 법입니다. 하지만 이게 뭐낙 자주 터져야지요.

 

지옥에 건설한 사람들은 특히 더합니다. 피그맨 젠 아무데나 다되거든요. 지나가는 가스트에 얻어맞기라도 하면 당신이 만든 조잡한 일자다리와 함께 용암으로!!

 

그래서 사람들은 아우성쳤습니다. 속도 조금 줄여도 괜찮으니 좀 튼튼한 레일을 다오!!

 

그래서 레일크 제작자 가라사대, 강한 레일이 있으라!! 하니.

 

..

 

뭐 그래서 강화철도가 생겼다, 는 이야깁니다.

 


강화철도 세트를 구성하는 네가지 트랙! 가장 왼쪽의 강화 트랙 (Reinforced Track), 왼쪽 중간의 강화 스위치트랙 (Reinforced Switch Track), 오른쪽 중간의 강화 교차트랙 (Reinforced Junction Track), 그리고 오른쪽 위아래의 강화 부스터트랙 (Reinforced Booster Track) 입니다. 각 트랙이 무슨일을 하는지는 이제 척보면 척이죠? 부스터 전력 공급 잊지 마세요.

 

이 트랙은 일반 트랙에 비해 무슨 차이점이 있을까요?

 

1.   폭발에 강하다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핵을 씹는 정도의 폭발방어력을 가졌습니다. 참고로 핵은 강화돌 4겹을 겹쳐야 겨우 막아지는 수준입니다. ㄷㄷ하죠? 물론 레일이 붙어 있는 밑의 블록이 남아있어야 합니다. 레일 자체는 핵을 견뎌도 레일 밑의 블록이 터지면 레일도 어쩔수 없다는거죠. 뭐야! 라고 하실수 있겠지만.. 강화돌이나 컨스트럭션 폼정도면 굉장히 싸면서도 크리퍼정도는 씹어줄수 있습니다. 혹은 지옥에 지옥석대신 조약돌로 다리를 건설해도 가스트 걱정은 끝낼수 있다는거죠.

 

 

2.   커브를 돌수 있다

 


열차는 커브를 돌수 있어야 한다. 이 간단한 법칙이 고속트랙에선 지켜지지 않아 얼마나 힘드셨습니까 (..) 교차분기마다 트랜지션 깔아 속도 줄이고 다시 올리고.. 다행이 강화트랙은 그럴 필요 없습니다. 그냥 부드럽게 돌아가요.

 

 

3.   몹과 부딫혀도 상관 없다

 

스샷은 없습니다만 강화철도상에서 몹과 부딫히면 일반 철도와 같이 그냥 툭 멈추는 수준입니다. 더이상 몹에게 개발살나서 카트와 함께 시체가 될 걱정이 없습니다!

 

 

4.   속도가 빠르다

 

위 장점만 있으면 그냥 쓸만한 레일이 되었겠지만, 강화철도는 일반 트랙보다 속도가 쬐끔 더 빠릅니다! 이 사실로 인해 강화철도는 매우 좋은 철도가 되어버렸습니다.

 

..물론 엄청 빠른건 아닙니다. 아주 조금 더 빠릅니다. 그러니까 25%. 그래도 25%가 어디에요.

 

밑의 표를 보시면 대략적인 속도를 아실수 있습니다.

 


즉 강화철도는 고속철의 50%, 일반철의 125%의 속도로 이동합니다. 나쁘지 않죠? 크리모드 날아가는 속도랑 비슷할 정도니까요.

 

. 1. 터지지 않고 2. 커브 돌수 있고 3. 존나 강하며 4. 속도도 나름 봐줄만한 속도를 가지고 있는 매우 좋은 철도입니다. 쓸만하겠죠!!

 

 

8-2. 조합법

 

강화철도는 강화한다는 말답게 (던파가 아닙니다) 옵시디언이 들어갑니다. 이중 그냥 옵시디언이 아니라 옵시디언 가루(Obsidian Dust)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만드는지요?? 6강 락크러셔 강좌를 보고 오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락크러셔에 옵시디언을 넣으면 개발살난 옵시디언이 나오는데, 이 부서진 옵시디언을 다시 락크러셔에 넣어 주시면 옵시디언 가루가 됩니다. 혹은 옵시디언 -> 부서진 옵시디언을 만들때 낮은 확률로 나오기도 합니다. 그럼 가루 두배!

 

이렇게 만들어진 옵시디언 가루로 강화철도 부품을 만들어야 합니다.

 


조합법. 롤링머신(2강을 보고오세요) 강철 주괴(1강을 보고오세요!) 6, 옵시디언 가루 3개를 넣으면 강화철도 부품 8개가 생산됩니다.

 


이 강화철도 부품 6개와 스톤 레일베드(2강 외우고오세요)를 하나 조합하면 강화 트랙 16개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강화 부스터트랙 조합법. 강화 트랙 조합법과 동일하나 레드스톤이 한개 더 들어갑니다. 그리고 생산량이 반절로 뚝 떨어지네요. 레드스톤 개놈

 


강화 교차트랙 조합법. 강화철도 부품 8개와 스톤 레일베드 1개를 조합하시면 됩니다.

 


강화 스위치트랙 조합법. 교차트랙과 재료는 동일하나 조합법이 조금 다릅니다.

 


강화 와이트랙(Wye) 조합법. 교차트랙과 재료는 동일하나 조합법이 조금 다릅니다. 본 아이템은 레일크래프트 6.2.0 버전에 추가된 아이템으로 현재 벤키서버에서는 제작을 하실 수 없습니다.

 

끝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