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ria Games Minecraft Majesty Server – Season Xii

서버 유형: 포지 모드 서버

마인크래프트 버전: 1.11.2

서버 시작일: 7/22/2017

 

 

#1401

 

안녕하세요, 세렌입니다. 이야~~~ 시간 정말 빨라요. 시즌 11 시작한게 엊그저께같은데 벌써 11이 문을 닫고 미트리아 12시즌을 시작했으니까요. 세렌일기에서도 1300번대가 성공적으로 완결이 났습니다. 사실 새 서버를 여는데 세렌이 일기를 다 써야 열겠다는 아주 얼토당토없는 어이가 가출하는 조건을 오딘님이 달아 버리셔서 세렌이 미친 듯이 워드에 샷건을 갈긴것도 있어요. 뭐 좀 자주 써야하겠지만 말입니다.

하여간! 이번 시즌은 그야말로 상전벽해가 맞는 말인가? 하여간 많은 변경점들이 있었습니다. 하나하나 나열하자면 한도 끝도 없겠지만 무엇보다 세렌은 더이상 운영자가 아니다 보니 아는게 적어요. 하지만 한 가지는 말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야말로 서버 버전이 올라갔다는 말입니다! 이제까지 미트리아서버는 11시즌간… 3년이 넘는 시간동안 1.7.10에 머물러 왔었습니다. 세렌은 내심 아! 1.7.10 질린다! 더 하면 죽을것 같아! 같은 생각을 하곤 있었는데 수줍어 그걸 밖으로 내놓진 못했죠. 하지만 그렇게 수십 시즌을 1.7.10로 보내자 미트리아 기획팀도 결국 한계에 다달았고, 결국 옮기는 결정을 하기로 한 것입니다. 그것도 쥐방울만큼 올라가는게 아니라 한번에 4사이클을 건너뛴 1.11이에요. ㅎㄷㄷ.

물론 옮기는 것은 새로운 여러 기능들도 주지만, 빠지는것도 있는 것도 인지상정옛 것에 집착할 수는 없으니 현명한 생각이기도 하지만 아쉬운건 어쩔 수 없습니다. 일단 수많은 세월 동안 서버의 뼈대 오브 뼈대 역할을 해 주던 사움크래프트가 빠졌습니다. 아자노어가 바쁘다고 모드 개발 중단을 선언했어요. 크나큰 비극이죠. 레일크래프트도 없고, 제네틱스/비니 모드도 없습니다. 젠더스트리가 있긴 하지만 세렌에겐 솔직히 까마득합니다. ! 내 양봉연구장! 잘가!

하지만 뭐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니, 분명 조금 하다보면 적응하리라 믿고. 한번 해 봅시다!

 

이번 상고로드림은 58차입니다. ㄹㅇ입니다. 세렌이 다 세봤거든요.한시즌에서도 상고로드림 차수 자체는 자주 올라가니 이상한 일도 아닙니다. 음식점 원조집들도 1-2년마ㄴ에 막 10년 전통 20년 전통 그러잖아요. 비슷한 거죠.

 

 

 

이번 서버의 스폰은 한적한 바닷가입니다.

, 하나 더 짚고 넘어갈게 있었네요. 사양의 급격한 상승이 그것입니다. 정확히는 램이요. 마인크래프트가 1.7.10에서 1.8.9로 넘어가면서, 게임에 있는 모든 아이템들, 블럭들을 게임 시작ㅎ라 때부터 미리 렌더한 상태로 담아두는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말인즉슨, 쓸때마다 로딩하면서, 즉 쓸때마다 약간의 버벅거림을 감수하던 이전보다 그냥 시작할때 메모리 왕창 집어먹으면서 상주시켜서 인게임 퍼포먼스는 좋게 하자! 가 목표였던것 같아요. 솔직히 나쁘지 않은 생각이고, 바닐라 마인크래프트를 하시는 분들은 꽤나 유의미한 성능 향상이 있었다고 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문제는 모드 마인크래프트. 모드들이 하나같이 수ㅏㅁㄶ으,ㄴ 아이템 블럭들을 추가하는지라, FELDEO 그것들을 역시 로딩해야 하고, 결국 로딩 시간도 시간이지만 램 양을 미친듯이 집어 먹게 되었습니다. 쾌적한 플레이를 하려면 기본 램 6기가! 같은 시대가 온 거죠. 초홀과 디첸님이 노력해서 어찌저찌 4시가 정도로 줄이긴 했는데, 그래도 더이상 4기가 메모리밖에 가지지 못하신 분들은 서버 플레이가 꽤나 어려워졌어요. 세렌은 8기가를 주고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일단 임시 정착지로 갈까요. 숲을 건너서..

 

 

 요즘엔 몹 위에 이름, 현재 체력 등드으이 나와요. 신기.

 

ㅊㅗ홀, 모기님, 머큐리가 만든 집터에 도착했습니다.

막ㄹ그대로 임시 거처스폰에서 가깝기도 하고. 상고로드림은 스폰 근처에 산 적이 없으니까요.

 

안은 어느정도 발전이 되어 있었습니다. 셋이서 팅커 메카니즘 정도를 적당히 만진 듯.

사실 서버는 자정에 열었는데, 세렌은 출근해서 일하느라 1빠를 못 했거든요. 제길.

 

초홀이 넘겨준 스샷을 보면 처음은 이랬다고 해요. 바이옴은 유칼립투스 숲.

 

급격한 마크 변화에 당황하는 로키님

 

업적게이

 

거의 반년만에 열리는 새 시즌이라 접속자가 폭주했습니다. 틱이 개판입니다!

 

업적게이

 

이번에 쓰이는 맵모드는 저니맵. 세렌은 복셀을 선호하는데 왜 저니맵으로 한지 모르겠어요. 뭐 확실히 더 멋있기도 하고아마 익숙치 않아서 그런 것일 테니, 익숙해지면 좋은 맵 모드가 될 것.

 

 

 

ㅇㅣㅁ시 거처 2단계.

 

저니맵은 지하 맵도 보여주는 모양입니다. 이래도 되나?

 

세렌은 이때 연구실에서 열심히 군침을 흘리며 서버를 지켜보고 있었는데, 멀리서도 낮은 틱으로 고통받는 유저들의 신음이 들리던.

이때쯤 초홀은 다이아를 캐기 위해 청크를 파 내려가기 시작했습니다.

세렌이야 느긋하게 다이아는 캐도 그만 안캐도 그만~~이라는 주의지만 초홀은 아니거든요. 성격이 엄청 급해요. 운전대를 잡으면 칼치기요 초콜렛을 집으면 새치기를 할게 분명한 사람입니다.

 

Y=12에서 다이아를 찾는 초홀

 

베드락까지 파고내려갔는데 다이아를 못 찾았다고 미친듯이 화를 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초홀을 약올리듯이 여우님이 다이아몬드를 드셨어요

 

ㅋㅋ

 

 

 

이때쯤 세렌이 접속해서 초홀이 화를 내는걸 팝콘을 뜯으며 구경했고.

 

ㅋㅋ

세렌이 왔을떈 창고에 다이아가 네개 있던데. 누가 판 걸까요?

하여간, 세렌 스샷으로 돌아와서..

 

이게 다이아를 못 찾아서 축늘어진 초홀.

 

이사 준비를 하고 밥을 달라고 했는데 욕이 나왔습니다.

난 네 길드장이라고

 

기껏 준게 순무 두개랑 강철 곡괭이..

, 이번 상고로드림은 지난시즌과는 다르게 같이 모여 사는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즉 세렌도 상고로드림 길드원들도 같은 창고를 공유한다는 말. 걱정하지 마세요. 상고로드림인은 긍지로 똘똘 뭉친 사람들이기에 유혹에 넘어가지 않습니다.

ㅇㅣ젠 테이블 위에 있는 것들도 렌더가 되네요. 멋져.

 

여기서 세렌은 머큐리의 연락이 있을 때까지 대기. 머큐리는 유능한 탐험가인지라, 서버를 돌아다니면서 정착할만한 땅이 있는지 알아보는 임무를 받았습니다.

참고로 세렌이 주문한 땅은

1.    제이드 포레스트 바이옴일 것

2.    경사가 남쪽-남동쪽일 것. 북쪽이면 딘맵에서 잘 안 보입니다.

3.    근처에 바다가 있을 것

4.    근처에 강이 있을 것

5.    온도 습도가 적당할 것

6.    존나 멋있을것

정도였고. 머큐리는 막중한 부담감에 괴로워하면서 땅을 찾아 떠나갔는데요, 과연 새 땅으로 갈 수 있을지! 는 다음 시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401화 종료! 이런,…너무 많이 썼잔아

  

 

 

 

 

 

 

 

 

 

 

 

 

 

'칭송받는일기 > 1400번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칭송받는일기] 1406  (3) 2017.08.15
[칭송받는일기] 1405  (2) 2017.08.13
[칭송받는일기] 1404  (13) 2017.08.09
[칭송받는일기] 1403  (11) 2017.07.30
[칭송받는일기] 1402  (14) 2017.07.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