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peca Games Majesty Server

서버 유형: 포지 모드 서버

마인크래프트 버전: 1.7.10

서버 시작일: 08/12/2015

 

로페카에 온걸 gd

골레[ㅁ을 잃어 망연자실하고있던 세렌에게 초홀이 납을 산다고 왔습니다

세렌은 산업을 하지 않으니 납이 필요가 없죠. 다른걸 왕창 뜯어냅시다.

지난화에 세렌이 통렬하게 잃어버린(ㅂㄷㅂㄷ) 발광석을 약간이나마 복구할수 있게 되었긔

캐시는 그냥 잡돌입니다. 한번 망할 위기를 겪고 나니 세렌의 긍지도 많이 유해졌습니다.

오늘도 세렌을 잘 따라다니고 있는 트렁크.

아오 깜짝야

조금더 깔끔해진 세렌의 정제 체인.

사실 콕스로 하면 손실이 꽤나 커요. 확정 200%이 아니기 때문. 하지만 용광로 사이즈가 작으니 어쩔 수 없잖아

호퍼를 쓰지 않고 츄트를 쓰는 이유는 호퍼가 서버 퍼포먼스에 아주 크나큰 악영향을 끼치는 반면 츄트는 상대적으로 덜하다고 (by 럽홀)

긍지를 내세우는 사람이 늘고 있어 세렌은 행복합니다

왜 JABBA가 긍지를 더럽히는지는 이해하기 어렵지만요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긍지를 좋게 보지 않는듯

전염병 취급(험악

아참, 이때 긍지를 조금 굽혀서 (..) 초홀에게 인더스트리얼 사인 세트를 조금 넘겨받았습니다 .체스트룸을 꾸미기 위해.. 이걸 가지고

배럴선반을 이렇게 꾸며 보았습니다.

HAYO??

주로 상자에 들어가기 뭐한 것들이나 건축할떄 빨리빨리 한뭉씩 가져갈수 있게 해 놓은 것. 꽤나 편리합니다. 왼쪽엔 조약돌과 자주 쓰는 조약벽돌 등의 치슬 블럭들, 두번쨰 칸에는 안데사이트 그라나이트 마블 등 쓸만한 돌들 등등.

그 반대쪽 벽에는 체스트를 들어갈 홈을 파 놓았습니다. 럽홀님 왈, 상고로 출신들은 체스트룸을 항상 이렇게 만든다고. 세렌이 마크 베타 1.8시절부터 만들던 잔재입니다.

이렇게.

철은 많아서 철상자를 도배할 수 있어요

세렌이 자주 돌아다니는 입구 근처에는 이렇게 툴랙을 두어 필요한 도구를 가져갈 수 있게. 잡도구가 많아요. 이유인즉 세렌은 팅커도구도 잃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하거든요.

마지막으로 홀 중앙엔 이렇게 분수..?? 폭포..??? 같은걸로 마무리. 저 액체는 지옥에서 볼수 있는 피입니다. 그냥 지옥피. 팅커 피가 아니라. 호환도 안 되고 무쓸모니 장식으로 제격.

포그님 집에 놀라가보았습니다. 오, 집 입구를 저렇게 치슬 흙블럭으로 장식하셨는데 이게 진짜 보기좋네요. 세렌도 커닝해야지

포그님 집 지하에서는 원자로가 빵빵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이걸로 UU매터도 만드시고 잘 사시고 계시던데. 불행히도 이 원자로는 이후 포그님에게 크나큰 불행을 가져다주게 되지만, 이건 아무래도 나중 이야기.

여기도 안전하진 않은지 밖에는 좀비들이 드글드글 (..)

 

 

집에 나무가 부족해서, 나무 적선을 받기로 했습니다.

당연히 태클이 들어왔지만

긍지의 규제가 완화된 세렌은 괜찮습니다

그렇습니다, 세렌의 좀더 너그러워진 긍지는 금까지 적선 받는게 되는걸로. 금 나무 적선 받습니다.

적선은 둘쨰치고, 일단 나무를 캐긴 캐야 해서, 레드우드를 잔뜩 키워서 원목을 만들기로.

아, 안돼

세렌의 트렁크가 다쳤습니다

무서워서 쓰겠나 이거. 이후 이 트렁크는 길드 홀에 박아놨습니다. 따라댕기다가 죽을까봐 무서워

그 모습을 쿨감님이 뒤에서 가만히…

왠지 무섭단 말야

럼버액스에 모디파이어가 두개 붙었는데, 에메랄드다이아몬드.. ㅅㅂ 이걸 뭐에 쓰라고

왓더님이 선물을 주신다고 해서, 나무를 주시는가?? 했는데 지옥 석영을 던져 주셨습니다.

지옥석영도 이제 받을 수 있는 몸이 되었으니 감사히 받습니다

이거 누가 주신 거더라?! 별바님인가 프리저님인가 포그님인가 마키세님인가 판다님인가

 

세렌은 체스트룸을 전부 손으로 열고닫고 하기에 아이템 찾기 화날떄까 있습니다. 이런걸 막기 위해 표지판을 두고 절때 그 상자에 맞지 않는 것들은 들어가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마음대로 되기만 하는게 아니라서, 하하. 그럼 AE를 쓰면 되지 않느냐? 는 분들도 계씨겠지만, 몇번 말했듯이 세렌은 AE를 셋업할줄 모르고 안다 해도 AE는 뭔가 긍지를 배반하는 일 같아 쓸 수 없어요. 체스트룸도 놓고 싶다, 말입니다.

그러던 도중, 쿨감님이 찾아오셔서 시스템을 하나 보여주셨습니다. 바로 보타니아의 코포레아 인덱스. 주변 창고들과 인덱스를 링크한 다음, 인덱스 근처에서 채팅창을 열어 원하는 아이템의 이름, 수량을 말하면 인벤에서 꺼내주는 아주 멋진 시스템이죠. 세렌도 보고 굉장히 쓸만하다고 여겼습니다만, 이 시스템의 큰 단점은 주변에서 채팅을 할수 없다는 것이 있겠고, 또한 아이템 이름 조금만 쓰면 바로 보여주는 AE와 다르게 코포레아는 아이템의 풀네임을 전부 써야 하는지라. 전부 Cobblestone으로 되어 있는 코블 벽돌 같은건 어떻게 될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하여간 그런 점에서 조금 불편할수도 있을 것 같아서.

그런 것들 때문에 쿨감님이 이걸 셋업해주시겠다 제안하자 세렌은 거절했습니다. 사실 이걸 받을만큼 세렌의 긍지가 물러진건 아니여서, 글세요, 나중에 세렌이 보타를 할 일이 있으면 이걸 만들어 볼 시간이 있을 지.

 

이정도로 할까요. 522화 종료!

 

☆★로페카 마제스티 인원들 블로그 일람★☆

 

이분들의 블로그에서도 근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칭송받는일기는 지극히 세렌 주관적인 일기고, 세렌은 모드를 많이 하지 않을 뿐더러 뻘짓만 하는 경우가 99%이기에 다른 분들의 근황을 보는 것도 재밌을지도. 괄호 안의 이름은 이번에 만들기로 한 마을?? 이름.

 

http://minetechmod.tistory.com – 엑셀서스 (섹시발랄한 검은 플리츠 스커트와 상콤발랄하고 새하얀 니삭스(Black Pleated Skirt))

http://blog.naver.com/hoog7727 – 라빝(섹시발랄한 검은 플리츠 스커트와 상콤발랄하고 새하얀 니삭스(Black Pleated Skirt))

http://minetechmod.tistory.com - 허슬보이 (군대)

http://yoyo7326.tistory.com/ - 누리 (천공의 마추픽추)

http://galliano.tistory.com/ - 왓더 (상고로드림?)

 

 

http://blog.nyang.kr/ - ☆★☆★새로추가된 블로거 유코님★☆★☆

'칭송받는일기 > 500번대 -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칭송받는일기] 524  (15) 2015.09.20
[칭송받는일기] 523  (7) 2015.09.19
[칭송받는일기] 521  (9) 2015.09.13
[칭송받는일기] 520  (13) 2015.09.10
[칭송받는일기] 519  (7) 2015.09.07

+ Recent posts